“일본 장수 마을에서는 이렇게 먹습니다” 함께 먹었을 뿐인데 노폐물과 지방이 무섭도록 빠져 나간다는 음식 궁합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흔히 궁합이라는 것을 보곤 합니다. 이런 궁합은 사람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궁합이 존재하는데요. 함께 먹었을 때 그 시너지가 더 많이 발휘되는 것이 있고 함께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되는 궁합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은 음식들의 궁합은 잘 모르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 면역 체계까지 좋아진다는 환상의 음식 궁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글루텐 프리라 맘껏 드세요” 편의점, 마트에 판다는 의외로 밀가루가 들어가 있지 않은 과자 모음
👉 “딱 2분이면 잠듭니다” 전쟁통에 폭탄이 터지고 시끄러워도 98%가 단 2분안에 잠들 수 있다는 기적의 수면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녹차와 레몬

🔔 당일배송 BEST템! 🔔

레몬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을 소화기관에서 분해되는 것을 감소시킵니다.

특히 레몬이 녹차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를 보존함으로써 모두 우리 몸에 이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녹차는 혈류를 개선하는 작용을 하고 고혈압 등의 심장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콩과 피망

콩과 빨간 피망을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콩류에 포함된 비헴 철은 육류에 포함된 헴 철보다 흡수율이 낮습니다. 이는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을 통해 보완할 수 있는데요. 비헴 철의 체내 흡수를 돕는 것이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입니다. 콩과 피망을 함께 먹는 방법은 수프나 샐러드 등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빵과 식초

빵은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인데요. 여기에 식초를 곁들여 먹으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탄수화물이 많이 든 음식을 먹게 되면 혈액 속의 포도당 양이 급격하게 올라갔다가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이 단점인데요. 식초는 포도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조절해 주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과식초 4스푼을 먹은 사람들은 안그런 사람들에 비하여 200칼로리를 덜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양파와 포도

양파와 포도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인데요. 양파와 포도는 알레르기와 암을 퇴치해주는데요.

양파에 들어 있는 대표적인 성분인 케르세틴 성분이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심혈관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반해 검은 포도는 심혈관 질환, 암, 신경장애와 체중 감소에 효능이 있는 항산화제인 카테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둘을 함께 먹게 되면 혈전을 막아주고 신체 건강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몬드와 레드와인

아몬드는 비타민 E, B와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근육의 회복을 빠르게 해주고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 줍니다. 레드와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을 보호해 주는데 아몬드와 함께 먹으면 레드 와인에 있는 항산화제인 레스베라트롤과 비타민E가 작용을 해서 혈관 건강을 향상시켜 줍니다.

현미와 완두콩

완두콩과 현미는 대장암의 씨앗인 용종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대장 용종이 대장암으로 발전되기 때문에 대장 용종을 예방하면 결과적으로 대장암 예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26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주 3회 이상 완두콩을 먹은 사람은 대장용종 발생 위험의 33%의 감소치를 보였고 주 1회 이상의 현미를 먹은 사람은 40%의 감소치를 보였습니다.

이것은 완두콩과 현미에 들어 있는 맥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장내 환경을 좋게 해주고 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따라서 현미밥을 지을 때 완두콩을 넣어서 밥을 지어 먹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 “햇마늘 보이면 잔뜩 사다두세요” 오래오래 두고 만병통치약처럼 먹을 수 있는 보양식 꿀마늘 레시피
👉 “눈은 여기만 풀어주면 됩니다” 주걱만 있으면 4분만에 시력이 레벨업되는 안구 정화 마사지 (+2가지 운동법)
👉 “당장 병원 뛰쳐나오세요” 양심적인 현직 치과의사가 정해주는 절대 가면 안되는 치과 유형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