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병원 뛰쳐나오세요” 양심적인 현직 치과의사가 정해주는 절대 가면 안되는 치과 유형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이빨이 건강한것도 오복중에 하나이지만 스케일링같은 치료는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치과를 가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매번 과잉진료 때문에 치과를 다녀오면 기분이 언짢을때가 많습니다. 그럼 이런 치과중에서도 절대 가면 안되는 치과 유형이라는 것이 있을까요? 이런 치과는 사실 일반인들은 잘 구별하기 힘듭니다.

오늘은 치과의사가 말해주는 절대가면 안되는 치과유형 5가지와 치아교정의 핵꿀팁도 알아보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대기시간이 긴 치과

출처 : 유튜브 ‘치과의사 닥터참치’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가끔이 아니라 언제 몇 번을 가더라도 매번 1시간 이상의 대기시간이 긴 치과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교정하신 분들은 매달 치과에 가야하는데 매번 1시간 이상씩 기다려야 하는 치과는 안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강요하는 치과

아무 준비없이 갔다가 갑자기 충치가 있다면서 치료를 권유하는 치과같은 경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설명을 환자와 이야기하고 의논을 한 뒤에 치료를 해야 하는데 무조건 치료부터 강요하는 느낌을 받는다면 이런 치과는 절대 가면 안되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출처 : 유튜브 ‘치과의사 닥터참치’ 캡쳐

특히 교정하시는 분들은 교정 정밀진단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엑스레이도 찍고 본도 뜨고 입안 사진도 찍고 일주일 후에 와서 교정을 정밀하게 상담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일주일 후가 아닌 당일에 장치 부착을 권유하는 치과가 있습니다. 처음부터 교정장치를 붙일때 일정 비용을 받고 나중에 환불을 받고 싶어도 환불이 안됩니다. 이는 절대로 가면 안되는 치과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충치에 관한 꿀팁을 한 가지 드리면 충치 치료에 대한 권유를 받으실때는 3개월 후에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진료를 받겠다고 말하면 됩니다.

심하게 큰 충치는 당장 치료받아야 겠지만 작은 충치는 금방 번지거나 커지지 않기 때문에 3개월 후에 진료를 다시 받겠다고 하고 오면 됩니다. 미리 예방한다고 하면서 작은 충치까지 미리 치료할 필요는 없습니다.

양치질만 잘하면 그 상태 그대로 머물러 있는 충치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의사와 대화하기 어려운 치과

치과를 다니면서 서로 소통하면서 대화하고 내가 받는 치료에 대해서 설명을 듣는 것 모두가 치과 치료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뭔가 물어봤을때 굉장히 권위적이거나 대답도 잘 안해주고 치료만 빨리 끝내고 가는 그런 치과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치과의사 닥터참치’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이런 경우는 내가 치과 치료에 대해서 컴플레인이 들어가면 치과의사와 직접 대면하여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실장 선생님과 이야기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의사 선생님과의 소통이 되는 치과를 선택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실장님이 치료계획을 짜는 치과

출처 : 유튜브 ‘치과의사 닥터참치’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은 치과에서 실장님이라고 불리는 분들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치료를 하느냐 바쁜 의사선생님 대신에 거의 모든 상담을 다 해주시고 계시는데요. 물론 비용계획 같은 부분도 실장님이 하실 수는 있으나 치료계획은 절대로 실장님이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치료계획까지 실장님이 하시는 치과가 있다면 굉장히 조심하셔야 하고 무조건 피해야 하는 치과입니다.

의사가 직접 확인하지 않는 의사

예를 들어서 교정을 한다고 했을때 위생사가 철사를 갈아 끼우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위생사가 철사를 갈아끼운다고 해서 불법이 아닙니다. 하지만 치과의사의 오더나 의견없이 철사를 끼우거나 하는 진행을 한다면 이건 무조건 피해야 하는 치과입니다.

출처 : 유튜브 ‘치과의사 닥터참치’ 캡쳐

환자는 실질적으로 매번 똑같은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그때 그때의 상황을 보고 그 다음 단계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예상하고 진단을 내려야 합니다. 이렇게 의사가 보지 않고 진행이 된다면 이런 치과는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절대로 가면 안되는 치과 유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작은 돈도 아니고 한 번 치료를 잘못 받으면 평생 후회하게 되므로 꼭 위의 5가지를 염두에 두시고 치과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무음이어도 찾을 수 있습니다” GPS가 꺼져 있어도 내 스마트폰 어디서라도 10초만에 찾는 방법 (feat. 중고폰 사기방지)
👉 “볶음우동에 이것만 넣으면 실패하지 않습니다” 호불호가 없다는 조회수 330만의 역대급 하루 한끼 레시피(+자세한 방법)
👉 “파일, 사진 삭제 안해도 됩니다” 전문업체에서 알려 준 3개의 명령어만 가지고 컴퓨터 저장공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