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마늘 보이면 잔뜩 사다두세요” 오래오래 두고 만병통치약처럼 먹을 수 있는 보양식 꿀마늘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마늘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계시는데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먹었던 꿀이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랫동안 놔두어도 변하지 않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런 꿀과 마늘이 만나게 되면 더없이 좋은 슈퍼푸드가 되는데요.

오늘은 꿀과 마늘을 이용한 또 하나의 슈퍼푸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300여개의 요리가 가능해 집니다”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다는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 만능간장 레시피
👉 “이것을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한 자리에서 10장은 순삭이라는 질척이지 않고 바삭한 부추전 만드는 방법 (+실패확률 0%)
👉 “김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김과 함께 먹으면 영양을 최대치로 뽑아 먹는다는 초간단 김달걀 볶음 레시피

꿀마늘 레시피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햇마늘 500g을 잘 까서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껍질을 잘 까둡니다.

✅ 찜기에 면포를 깔고 마늘을 올립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찜통에 물 1L와 계피가루 수북하게 1스푼을 넣고 끓입니다.

✅ 계피와 마늘의 효과를 좀 더 업그레이드 해주고 꿀과 만나면 만병통치약이 되니 꼭 넣어주세요.

✅ 마늘을 센불에 올려서 8~10분간 쪄주고 불을 끈 후 5분간 뜸을 들입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다 쪄진 마늘은 넓게 펼쳐서 완전히 식혀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넓은 판에 옮겨서 수분이 날아가도록 완전히 식혀줍니다.

✅ 이렇게 식히면 식감도 꾸덕해져서 맛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 없이 완전히 말린 유리병을 하나 준비합니다.

✅ 마늘을 담고 그 위에 마늘이 잠길 만큼 꿀(또는 조청)을 부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이렇게 실온헤어 3일 놔두고 그 후에 냉장실에 넣어서 2주간 숙성하여 드시면 됩니다.

✅ 하루에 3~4알씩 드시면 심장과 뇌혈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집에서 만병통치약인 꿀마늘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 꿀마늘은 숙성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마늘이 젤리처럼 쫀득해 지니 일년 내내 두고두고 드셔도 무방합니다.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이 방법으로 완벽 차단했습니다” 대부분이 모른다는 모기, 날파리 등 벌레 들어오는 곳 총정리 (+100% 차단법)
👉 “냉장고 속 잠자는 묵은지로 잔치하세요” 유명 식당 이모님이 알려주는 전설의 식당 묵은지두부전골 레시피
👉 “하루종일 틀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인버터형, 정속형 모두 최대 70%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구체적인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