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청소업체 노하우입니다” 땀 흘려가며 문대지 않고 담궈만 놓으면 되는 가스렌지 후드 5분 청소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매일 쓰는 곳이 바로 가스렌지입니다. 이때 가스렌지 이외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주방에 있는 가스렌지 후드인데요. 가스렌지 후드는 자주 청소하기 어렵고 또 청소를 한다고 해도 기름때라 잘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기름이 많은 음식들을 만들고 나면 꼭 반드시 점검해 봐야 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가스렌지 후드 및 기름때 청소를 5분안에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은행원들은 필수로 만듭니다” 귀찮아서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가족들에게만 말해서 쉬쉬 만드는 통장 3가지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100%가 떼인 돈 이렇게 다 받았습니다” 전국민이 잘못 알고 있는 빌려준 돈 다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작성 양식)

준비물

🔔 당일배송 BEST템! 🔔

가스렌지 후드를 청소하기 위한 간단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 수건 1개

✅ 과탄산소다 2/3 종이컵

✅ 뜨거운 물

우선 환기를 시키면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못 쓰는 수건을 하나 준비하시고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기준으로 3분의 2컵 붓습니다.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붓고 가스렌지후드를 닦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 청소하실때에는 물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수건을 꼭 짜줍니다.

전체적으로 닦기

뜨거운 열로 닦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열기가 전달이 되도록 천천히 닦아 주세요. 그럼 마법처럼 깨끗하게 닦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 후드가 아니어도 기름때로 끈적이는 부분들은 이 수건으로 다 닦아주면 됩니다.

가스렌지후드의 팬부분 청소법

🔔 당일배송 BEST템! 🔔

가스렌지 후드의 팬도 겉 부분은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을 부어 꼭 짠 수건을 이용해서 닦아 주시고 팬 망은 분리해서 아까 이용했던 과탄산소다물에 3분만 담궈두세요. 그럼 기름때가 전부 사라집니다. 이 과정이 거의 5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후드필터 청소법

후드필터는 과탄산소다에 뜨거운 물을 붓고 4분 정도 담궈두시면 기름때가 빠집니다. 중간중간 뒤집어 가면서 흔들어 주세요. 그럼 더욱 손쉽게 빠집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과탄산소다를 이용하여 청소하기 힘든 가스렌지 후드를 청소해 봤습니다. 기름때라 잘 지워지지 않으니 너무 힘들게 문지르지 마시고 과탄산소다물에 담궜다가 편하게 청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위 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세요.

👉 “무음이어도 찾을 수 있습니다” GPS가 꺼져 있어도 내 스마트폰 어디서라도 10초만에 찾는 방법 (feat. 중고폰 사기방지)
👉 “볶음우동에 이것만 넣으면 실패하지 않습니다” 호불호가 없다는 조회수 330만의 역대급 하루 한끼 레시피(+자세한 방법)
👉 “파일, 사진 삭제 안해도 됩니다” 전문업체에서 알려 준 3개의 명령어만 가지고 컴퓨터 저장공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