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세계 슈퍼푸드 1위가 마늘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마늘은 항암에 강력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모든 요리에 베이스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음식의 맛을 한층 더 풍미깊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마늘입니다. 이런 마늘을 밥에 넣어서 드셔보셨나요? 일명 마늘밥은 항암밥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간마늘과 쌀만 있으면 완성이라는 항암 마늘버터밥 레시피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야식을 아무리 먹어도 절대로 붓지 않습니다” 지방과 노폐물이 쌓일 틈을 안주는 연예인 괄사 루틴 방법 |
👉 “편하게 티비보면서 하세요” 운동하기 귀찮고 식욕이 늘어날 때 집에서 간단하게 노폐물 빼주는 폼롤러 마사지법 |
👉 “현직 의사들이 식구들에게만 알려줍니다” 계피와 함께 섞어 먹으면 만병통치약이 되는 이것 (feat.벌꿀) |
마늘밥 레시피(재료)
✅ 마늘밥의 재료로는 불린쌀 1.5컵, 간마늘 2스푼, 통마늘 편썬 거 적당량을 준비합니다.
✅ 쌀은 보통때와 같이 물양을 똑같이 맞춰주고 쌀을 넣어줍니다. ✅ 거기에 간마늘을 2스푼 넣어줍니다.
✅ 간마늘이 잘 풀리도록 숟가락으로 잘 휘저어 줍니다.
✅ 통마늘을 취향껏 몇 개 편으로 썰어줍니다. (생략 가능) ✅ 밥위에 얹어주고 취사 버튼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마늘밥을 꼭 해먹어야 하는 이유
✅ 마늘밥은 마늘의 항암성분을 활성화한 말그대로 항암밥입니다. ✅ 마늘은 다른 식품과는 다르게 푹 삶을수록 항암효과가 강해집니다.
✅ 마늘을 익히게 되면 'S-알릴시스테인' 이라는 황화합물이 생성이 됩니다. ✅ 이 물질은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해 주어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 'S-알릴시스테인' 은 생마늘을 100도 이상의 물에서 최소 15분 이상 삶아야 함량이 증가되기 시작합니다. ✅ 즉, 생마늘을 끓는 물에 60분 정도 삶았을 때 그 효능이 극대화 된다고 합니다. ✅ 이 수치는 생마늘보다 그 함량이 4배 이상 높습니다. ✅ 특히 생마늘을 삶게 되면 위 점막을 자극하는 매운 맛은 사라지고 고소하고 단맛이 생기게 되서 맛도 좋아집니다.
마늘밥 양념장
✅ 간장 3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마늘 1/2스푼, 다진파 1/2스푼, 깨 1/3스푼, 참기름 약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취사가 끝난 밥을 공기에 덜어서 드셔보시면 입안에 구운 마늘 향이 가득하고 풍미가 가득합니다. ✅ 특히 마늘은 익히면 그 단맛이 배가 되어서 밥을 먹어도 심심하지 않고 단맛과 고소한 맛을 챙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 그래도 마늘의 향이 조금 질린다면 위에서 만들어 둔 양념장을 끼얹어서 드셔보세요. ✅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맛있는 양념 마늘밥이 됩니다.
버터 추가하기
✅ 만약 양념장이 맵고 마늘의 향을 싫어해서 못 먹는 아이들은 버터를 한 숟가락 넣어보세요. ✅ 갓 지은 마늘밥에 버터를 넣어서 비벼서 먹으면 밥 싫어하는 아이들도 환호하는 마늘버터밥이 됩니다.
이렇게 마늘버터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마늘밥은 속쓰림이 있거나 위장이 민감해서 마늘을 잘 먹지 못하는 분들도 충분히 드실 수 있는 항암밥이니 꼭 집에서 만들어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