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일은 무조건 이날 해야 합니다” 경제 전문가가 알려주는 신용카드 혜택 200% 뽑아서 쓰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왠만한 분들은 적게는 1~2장, 많게는 5~6장까지 카드를 가지고 계십니다. 예전처럼 지갑에 줄줄이 넣고 다니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케이스에 넣고 다니시거나, 페이를 사용하셔서 현금을 소지하지 않고 다니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데요. 이렇게 교통카드부터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이체까지 편리한 결제 수단 신용카드 하루에도 몇 번씩 신용카드를 사용하지만, 카드가 가진 혜택에는 별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이점을 놓치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사용과 카드의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팔면 20배는 더 받습니다” 용산 알바생이 알려 준 고장난 컴퓨터, 노트북으로 20배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방법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카드 피킹률이 2이상인것 고르기

🔔 당일배송 BEST템! 🔔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게 되면 요즘 카드사마다 사용하는 카드에 경쟁적으로 혜택을 주고 있는데, 정작 생활 패턴과 소비 성향을 고려한 나에게 맞는 카드인지를 생각해 보는 경우가 드물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이점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그래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에는 주기적으로 카드 활용과 사용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를 확인시켜 주는 지표가 있다고 합니다. 

✅ 바로 ‘카드 피킹율’ 이라는 것으로 우리가 혜택을 보는 등의 수치를우리가 사용하는 금액으로 나눠서 가지고 있는 카드를 현명하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이 방법은 우리가 월평균으로 혜택 받는 금액에서 연회비를 12분의 1로 나눈 값을 빼준 다음, 이 것의 값을 월평균 사용 금액으로 나눠주는 겁니다. 

✅ 여기서 산출되는 %에 따라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잘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 수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이 지표를 봤을 때, 숫자가 점점 올라갈수록 내가 정말 카드 생활을 잘 하고 있고 나한테 잘 맞는 카드라고 볼 수 있고 하는데, 나라사랑 카드나 군인들을 위한 특수 카드들의 수치가 5% 이상의 비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 반면 1% 미만의 결과가 나올 때에는 카드 해지를 고려해 보셔야 하며, 지표 수치가 2 이상일 경우에는 내가 잘 쓰고 있구나라고 스스로 점검을 해 볼 수 있다는 겁니다.

나에게 적절한 연회비 찾기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그리고 카드마다 1년에 한 번씩 부과되는 연회비가 있는데, 사람마다 소비습관과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확인하신 후에 연회비가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카드 소비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 연회비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있을까요? 

먼저 우리가 이 연회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보고 나에게 잘 맞는 걸 고르실 필요성이 있습니다. 

✅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로 나뉘어 지는데, 기본 연회비는 해당 카드사에 가입함으로써 카드사가 회원들의 관리를 위해 일괄적으로 부여를 하는 연회비이고, 제휴 연회비는 우리가 어떤 부가 서비스를 받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되는 연회비로 부가 서비스에 따라서 금액이 많아지고 적어질 수도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연회비도 많고 적은 것 보다는 나에게 맞는 금액대로 고르시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혜택 200% 받는 방법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그럼 신용카드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이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두가지 사항이 있는데, 카드를 가입하시기 이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바로 전월 실적과 통합 할인한도입니다.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전월 실적은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내역중에 카드사가 인정해주는 실적을 말하고, 통합 할인한도는 전월 실적에 따라 카드사가 제시하는 할인데 대한 총한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해당 카드가 아무리 좋은 혜택을 준다고 하더라도 전월실적이나 통합 할인한도가 맞지 않을 때에는 나와 맞지 않는 카드, 혜택만 보고 가입했다가 그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서 비싼 연회비만 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카드 결제일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카드 결재일 또한 잘 선택하시면 카드 사용을 올바르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월급날 직후로 설정해서 결재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와 다른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여기서 알아두시면 좋은 것이 바로 ‘신용 공여기간‘입니다. 

✅ 이는 내가 결재할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결정되는 기간으로 인지하시면 되는데, 가장 많은 결재일로 설정되어 있다는 25일을 기준으로 살펴보게 되면 전월 12일부터 당월 11일까지의 사용금액을 25일날 결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 이는 가계부를 쓰거나, 스스로 소비 패턴을 파악할 때 혼동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25일 결재일을 14일로 변경하시게 되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사용금액을 결재할 수 있기 때문에 혼동없이 소비패턴 분석하고 지출 계획을 세우시기에도 용이하다고 합니다. 

카드사마다 사용기간 기준이 약간 차이날 수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하신 후에 결재일을 설정하셔야 한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리볼빙 서비스 NO

출처 : 유튜브 ‘JTBC 뉴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마지막으로 종종 들어보셨을 단어라고 생각되는 카드 ’리볼빙’이 있습니다. 이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 금액을 다음달로 이월시킬 수 있는 서비스로 ‘이월약정’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언 뜻 접하실 때에는 내 소비 상황이나 카드 연체 방지를 위해 많은 활용도가 많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이 리볼빙 서비스는 결정적 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첫 번째는 이용 수수료율이 굉장이 높은 편이고, 두 번째는 내 신용점수에 막대한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 사용적 편의성으로 인해 점점 그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평균 16.8%이상의 법정 수수료에 육박하는 높은 수수료와 신용등급 저하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시는 게 내 소비 패턴을 유지하고 관리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한 번 사용하신 분들은 재사용률이 높기 때문에 처음부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 계획된 소비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소비 패턴을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또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과 함께 신용카드를 사용하시고자 하는 사회 초년생과 그 부모님들이 알고 계시면 정말 좋은 생활의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듯 계획에 의한 현명한 소비방법이 가장 좋기 때문에 알뜰하고 현명한 지출을 감안한 편리한 카드 생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은행원들은 필수로 만듭니다” 귀찮아서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가족들에게만 말해서 쉬쉬 만드는 통장 3가지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100%가 떼인 돈 이렇게 다 받았습니다” 전국민이 잘못 알고 있는 빌려준 돈 다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작성 양식)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