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누워서 5분만 하면 됩니다” 힘들게 병원 안다니고 집에서 누워 편하게 일자목, 거북목 고치는 방법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현대인들의 고질병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거북목은 온 몸을 아프게 하는 원인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거북목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방치할 경우 굳어져 버려서 크게 고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을 다니면서 치료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엔 집에서 꾸준히 내가 스트레칭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집에서 누워만 있어도 일자목과 거북목이 치료가 되는 운동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취사버튼만 누르면 완성됩니다”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항암 효과가 50배 높아지는 마늘버터밥 레시피
👉 “똑같이 드시면 됩니다” 전세계 TOP1 폐암 치료자가 말해주는 10년간 매일 먹으면 폐암이 도망간다는 식단
👉 “아이스박스 절대로 사지 마세요” 50년 택시기사도 몰랐다는 자동차 내부 시원한 냉장고 기능 (feat. 글로브박스)

일자목, 거북목의 부작용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원래는 C자목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얼굴을 지탱할 수 있고 생활을 할 수가 있는데 핸드폰이나 유튜브를 보면서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목을 앞으로 숙인채 구부정한 자세로 생활을 하게 됩니다.

✅ 이렇게 되면 뒷목이 뻐근해지고 심한 경우는 두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머리 뒤로 젖혀 눕기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뒷 머리쪽 끝부분을 침대 모서리에 대줍니다.

✅ 목의 곡선을 이루면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날개뼈를 바닥에 붙여야 가슴이 펴져서 효과가 좋습니다.

✅ 이 상태로 5분간 유지합니다.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가만히 있기 힘드신 분들은 고개를 좌우로 돌이면서 목 교정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 이때 목을 너무 과도하게 뒤로 젖히시면 안됩니다.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목뒤에 머리카락이 나는 부분이 침대 끝에 걸치게끔 하여 눕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베개 반접어서 눕기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얇은 베개를 반으로 접습니다.

✅ 접은 베개를 등뼈 뒤에 두고 눕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날개뼈를 바닥에 붙인다 생각하고 팔을 벌려 줍니다.

✅ 어깨가 굳은 상태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참잘함한방병원’ 캡쳐
✅ 등과 가슴, 어깨가 펴져야 교정할 때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하루 5분 정도 편하게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이렇게 집침대에 누워서 쉽게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른 더 좋은 스트레칭 방법들도 많이 있지만 결국에는 쉬워야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침대에 누워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사 직원들이 가족에게만 알려줍니다” 365일 언제나 제주도 비행기표 최대 20만원 절약하여 예약하는 핵꿀팁
👉 “오직 3가지 재료만 들어가면 됩니다” 까다로운 이연복도 감탄하게 만든 맛과 비주얼 모두 잡은 류수영표 김치찜 레시피
👉 “이거 누르고 쾌적하고 편안하게 운전하세요”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메뉴얼에도 없는 에어컨 버튼의 숨겨진 기능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