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이 드시면 됩니다” 전세계 TOP1 폐암 치료자가 말해주는 10년간 매일 먹으면 폐암이 도망간다는 식단

🔔 당일배송 BEST템! 🔔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편리하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 또한 있다라는 말처럼 나날이 나빠지는 현대 환경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간편하고 빠른 식생활만 추구하다 보니, 우리 몸에는 별 이득이 없는 식습관으로 우리 몸에 많은 부작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나날이 늘어나는 성인병 환자와 암 환자를 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나빠지는 환경이 직접적으로 관련된 폐암치료 전문가 말해주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폐암, 이를 예방할 수 있는 3가지 폐암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허락받고 공개합니다” 냉동실속 묵혀 둔 가래떡과 신김치만으로 만드는 맛도 영양도 최고인 퓨전 김치전
👉 “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비흡연

🔔 당일배송 BEST템! 🔔

모두가 당연히 알고 계신 것처럼 흡연자는 물론 간접흡연도 발암 물질을 흡입하게 되기 때문에 주변인들에게도 막대한 피해를 주는 것이 바로 흡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흡연자는 당장 금연을 실천해야 하고, 비흡연자들 또한 최대한 흡연 장소를 피해 간접흡연을 하게 되는 상황을 무조건 회피해야 합니다.

사이클 타기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모든 유산소 운동은 폐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어디에서나 할 수 있는 것이 유산소 운동입니다. 

✅ 미세먼지가 많을 날에는 실내에서, 미세먼지가 없이 깨끗한 날씨에는 야외에서 할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사이클도 폐암 예방을 할 수 있는 좋은 유산소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빌드업 식단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몸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좋은 식단이 있습니다. 

✅ 운동선수들이 무슨일이 있어도 지키는 징크스가 있듯이 이 식단을 꾸준하게 아침에 섭취하시면 좋다고 하는데, 면역세포인 NK세포를 빌드업해줄 수 있는 식단이라고 합니다.

채소착즙주스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쌈케일과 토마토, 당근을 착즙하여 만드는데,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과 당근의 ‘알파카로틴’ 성분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베리 요거트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블루베리와 라즈베리를 무당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마시는데, 블루베리에는 암과 싸우는 식물 화학물질, ‘안토시아노사이드‘와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흑초물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식초의 왕이라 불리는 이름처럼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함량이 다른 일반 식초에 비해 훨씬 높은데, 물에 흑초를 희석한 뒤 드실때에는 전날 냉장 보관을 하여 차갑게 해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아메리카노 2잔을 물을 여러번 나누어 부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 커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항산화 성분하고 있는데, 물을 여러번 나누어 부으면 이 성분이 증가해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콩 착즙 주스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한 콩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대표적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병아리콩, 흰 강낭콩, 퀴노아, 검은 서리테를 삶아 올리브유, 발사믹 식초, 레몬즙을 믹스해서 드시면 됩니다.

견과류 요거트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건강을 위해 견과류를 꾸준히 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비타민E는 폐암과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주고, 견과류에 풍부한 ’감마-토코페롤‘ 성분은 암 세포를 공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만드는 방법은 그릭 요구르트에 오트밀, 견과류와 꿀을 적당량 섞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브로콜리 & 삶은 계란

출처 : 유튜브 ‘채널아하’ 캡쳐
✅ 건강을 위한 식단을 강조하는 요즘, 식당 반찬으로도 자주 올라오는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질병에 대한 저항력 증대에 좋다고 합니다. 

✅ 또한 삶은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 A/D/B6, 철분 등 우리 몸의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소개드린 식품들에는 베리류, 브로콜리, 과일 등의 각종 비타민의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하게 되면 암과 싸우는데 반드시 필요한 체내 면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또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특히 앞써 말씀드린 토마토와 당근에 함유된 성분들이 폐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평소 토마토와 당근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폐암발병률이 낮다는 여러 연구결과가 있으며, 비흡연자의 경우 당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일반인에 비해 폐암 발병 위험도가 63%나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폐암 예방을 위한 전문가의 의견을 포함한 폐암 예방과 면역력 증대를 위한 식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소개드린 모든 음식을 드셔야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게 2~3가지 음식만 섭취하셔도 좋고, 로테이션을 통해 바꿔가면 드시는 것도 조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두를 잃는다는 말처럼 미리미리 내 건강 확인하고 관리하셔서 하루하루 건강이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시면서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런 분들이 먹으면 생강이 독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생강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유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절대 가슴 펴지 마세요” 재활 전문가가 알려주는 굽은 등과 어깨가 바로 고쳐지는 공작새 날개펴기 동작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