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음이어도 찾을 수 있습니다” GPS가 꺼져 있어도 내 스마트폰 어디서라도 10초만에 찾는 방법 (feat. 중고폰 사기방지)

🔔 당일배송 BEST템! 🔔

일상생활의 필수품은 단연코 스마트폰입니다. 모든 의사소통과 동시에 업무도 이제 스마트폰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인데요. 이런 스마트폰은 자칫 잘못 관리하여 분실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분실을 소재로 한 영화가 만들어질만큼 우리 삶의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스마트폰을 언제 어디서 잃어버려도 10초만에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바로 찾는 방법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 바로 나의 핸드폰 전원을 못 끄게 하는 것입니다.

✅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핸드폰 전원이 꺼졌을 때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아무 기기를 통해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 를 검색해 줍니다.

✅ 제일 처음에 뜨는 주소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바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내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가 뜨게 됩니다.

✅ 더욱 더 좋은 점은 현재 남아 있는 내 휴대폰 배터리의 양도 알 수 있습니다.

✅ 제일 처음으로 해야 하는 일이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핸드폰을 잠궈야 하는 일인데요.

✅ '잠그기' 를 눌러 잃어버린 내 핸드폰을 끄지 못하도록 잠궈둡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이렇게 핸드폰을 잠궈두면 다른 사람이 내 휴대전화를 끌 수 없습니다.

✅ 그리고 화면 잠금이 되면서 긴급 연락처 정보 또는 메시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 핸드폰이 잠겨 있어도 위와 같이 소유자 연락처가 뜨기 때문에 전화를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특히 위와 같이 '배터리 시간 늘리기' 기능이 있어서 나의 핸드폰 배터리를 초절전 모드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사용하는 시간을 좀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또 하나 '소리 울리기' 기능을 이용하면 내 스마트폰이 무음 상태여도 1분동안 최대 음량으로 울리게 됩니다.

고유번호 & 중고폰 사기 방지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내 핸드폰 정보에서 IMEI 정보를 클릭하면 내 핸드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내 스마트폰의 주민등록증과 같은 거라서 나중에 스마트폰을 못 찾을 때 이것으로 분실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나중에 중고나라에 핸드폰 중고거래시에 분실폰인지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 핸드폰을 산 후에 나의 IMEI번호를 확인해 보는 방법은 전화 키패드에서 *#06# 번을 눌러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PC에서 '분실폰 조회'라고 검색을 하고 중고거래로 샀던 핸드폰의 IMEI 번호를 입력하면 분실폰 또는 도난된 폰이었는지의 정보가 뜨게 됩니다.

✅ 이렇게 하면 중고거래에서 내가 산 폰이 분실폰이었는지 알아보고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폰을 분실하기전에 무조건 해야 하는 것

출처 : 유튜브 ‘1분미만’ 캡쳐
✅ 그리고 위의 모든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폰을 분실하기 전에 미리 해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 바로 내 핸드폰 설정 - 삼성계정 - 내 디바이스 찾기 를 눌러서 사용이라고 활성화를 해두어야 합니다.

✅ 아이폰의 핸드폰 10초만에 찾기는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빨리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특히 분실전에 무조건 해두어야 할 것이 있으니 위의 내용을 읽어 보시고 꼭 설정해 두셔서 안전하게 핸드폰 관리를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이거 모르면 100% 당합니다” 2023년 8월 90%가 당했다는 우편, 택배, 몰카 등 신종사기 수법 4가지
👉 “이거 하나면 발암물질이 다 사라집니다”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 새집증후군 모두 없애버리는 이 식물
👉 “그동안 못 고친 병들이 싹~사라집니다” 당뇨, 소화기질환, 위, 간에 좋다는 저녁 한끼 제대로 굶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