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우리 계좌에 숨어 있어서 안찾는 돈이 있는지 모르고 삽니다. 그 돈이 무려 6조 6천억원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나이가 드신 우리 부모님들이 이런 숨어 있는 돈이 많다고 하네요. 은행 업무가 조금 힘든 우리 부모님들을 위해서 자녀분들이 오늘 알려 드릴 내용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잠자고 있는 내 돈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를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당장 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갑작스럽게 응급실을 가야하는데 돈이 없을때 대처하는 방법 (+거부할경우 대처법)
👉 “영수증 1장이 100만원이 됩니다” 단 7일간 1등을 500명 뽑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복권에 응모하는 방법 (+참여하는 곳)

상호금융조합이란?

🔔 당일배송 BEST템! 🔔

✅ 상호금융조합이란 조합원들로부터 예금을 받고 이 자금을 다른 조합원들에게 싼 이자로 빌려줌으로써 조합원 상호간에 자금 융통을 돕는 금융기관을 말합니다.

✅ 쉬운 말로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산림조합이 예금을 받고 그 예금을 다른 조합원들에게 싼 이자로 돈을 빌려주는 2금융권 기관을 말합니다.

현재 이런 상호조합금융조합에서 이용자들이 1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돈만 무려 6조 6천억원이라고 합니다.

출자금과 배당금

🔔 당일배송 BEST템! 🔔

✅ 위에서 알려드린 미거래 예적금과 휴면 예적금 이외에도 조합원을 탈퇴한 후에 찾아가지 않는 미지급 출자금과 조합정기총회에서 배당하기로 한 금액중에서 찾아가지 않는 금액인 미환급 배당금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이를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 더욱 많구요!

✅ 현재 금리상승기에 이 돈을 찾아서 1년 만기 예금으로만 넣어도 연 1,882억원의 추가 이자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안찾을 이유가 없는 셈이죠.

잘못된 이율 상식

이렇게 숨은 금융자산을 찾는 방법을 아무리 홍보를 해도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들은 인터넷 뱅킹등을 잘 사용할줄 몰라서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만큼 정보도 부족한 현실이구요.

🔔 당일배송 BEST템! 🔔

✅ 또한 이전에 이자율이 좋을때 넣어뒀던 예금이나 적금이 계속 이자가 똑같이 붙을 줄 알고 놔두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예적금 만기 후에 찾아가지 않고 기간이 경과하게 되면 이자율은 점점 하락하게 되는데요.

🔔 당일배송 BEST템! 🔔

✅ 실제로 만기후 1개월까지는 괜찮지만 1개월이 지난 1~3개월 사이가 되면 신규 예적금의 이율이 이전보다 1/3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고 3~6개월이 지나면 이전 이율의 1/6, 6개월 이상이 되면 그냥 일반 보통예적금의 이율과 동일하게 됩니다. 오래 넣어둘 이유가 없는 없습니다.

앞으로 금리 상승으로 인하여 예적금의 이율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 필요한 돈이 아니더라도 이를 찾아서 생활자금에 활용을 하시거나 재예치를 통해서 더 높은 금리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기

✅ 오늘부터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기를 실시합니다. 혹시라도 나의 통장에도 있는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프라인

우선 각 조헙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다.
예적금, 출자금, 배당금 전액을 인출할 수 있다.
 온라인

PC나 스마트폰에서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포털인 파인 또는 어카운트인포를 통해 본인인증후에 통장에 숨어 있는 돈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파인)’ 또는 금결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인포)’에서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휴면 또는 미인출 예적금이 있으면 100만원까지, 출자금 또는 배당금은 1,000만원까지는 나의 다른 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내계좌한눈에’를 검색하신 후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내계좌한눈에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좌측에 제2금융권이 보이는데 여기서 계좌통합조회를 하여 주민등록번호 입력후에 인증서로 로그인하시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는 ‘어카운트인포’ 앱을 다운받으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휴면예금/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추석을 맞이하여 친척분들과 만나시면 오래전에 저금해 놓으신 예적금은 없는지 직접 확인해 주시고 이 정보를 공유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시판라면으로 10배 더 맛있게 끓입니다” 현존하는 라면 레시피 중에서 가장 맛있다는 분식집 라면 끓이는 비법 (+자세한 방법)
👉 “전세보증금 100% 받을 수 있습니다” 현직 변호사가 알려주는 전세보증금 돌려받는 5가지 방법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