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사진 삭제 안해도 됩니다” 전문업체에서 알려 준 3개의 명령어만 가지고 컴퓨터 저장공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PC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저장공간이 없어서 난감하신 경우가 한 번씩은 있습니다. 물론 주기적으로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매번 작업할 수도 없고 또 귀찮은 맘이 크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과 상관없이 명령어 3개만 있으면 컴퓨터의 저장공간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진이나 파일을 삭제시키지 않고 명령어 3개를 이용한 컴퓨터의 저장공간을 무한대로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이 방법은 모든 윈도우(11, 10, 8, 7) 에서 다 가능한 방법입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시작버튼을 누르고 cmd를 검색해 줍니다.

✅ 명령 프롬프트 위에서 우클릭을 해줍니다.

✅ 관리자 권한을 실행을 클릭해 준 뒤 도스창을 띄워줍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도스창에 총 3개의 명령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 하나씩 붙여놓고 엔터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 명령어는 바로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cipher /w:c:
powercfg /hibernate off
compact.exe /compactOS:always

첫 번째 cipher /w:c: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이 코드는 우리가 이미 지웠던 코드를 확실하게 지우는 코드입니다.

✅ 이미 지운 파일이나 휴지통은 포맷해도 복구가 되는데 이는 디스크 어딘가에 그 흔적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것을 지우는 코드입니다.

✅ 이것이 생각보다 큰 용량을 차지해서 우리가 아무리 폴더를 뒤져도 안나오는데 용량만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 꼭 지워주세요.

✅ cipher /w:c: 를 cipher /w:d: 로 바꿔서 c드라이브가 아닌 d드라이브를 정리하셔도 무방합니다.

✅ 하지만 이 과정이 오래쓴 컴퓨터 일수록 오래 걸리는 과정이기 때문에 퇴근시간이나 주무실때 해두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작업을 하다가 급하게 멈추고 싶다면 CTRL + C를 눌러주면 멈추게 되니 참고하세요.

두 번째 powercfg /hibernate off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powercfg /hibernate off는 최대 절전 모드를 끄는 것으로 하여 용량을 확보하는 작업입니다.

✅ 최대까지 쓸 필요는 없으므로 보통의 절전 모드를 함으로써 최소한의 전력으로 대기를 하는 것이 용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위의 명령어를 도스창에 붙여넣고 엔터만 치면 바로 꺼주게 됩니다.

✅ 다시 켜고 싶다면 off를 on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 시간이 전혀 걸리지 않는 작업입니다.

세 번째 compact.exe /compactOS:always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세 번째로 작업을 해야 하는 코드는 바로 compact.exe /compactOS:always입니다.

✅ 위의 코드는 윈도우 설치 공간을 압축해 달라는 코드입니다.

✅ 만약 효과가 없다면 안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위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별로 쓰지 않은 PC도 11GB정도가 확보가 됩니다.

위와 같이 3가지의 명령어를 가지고 컴퓨터의 용량을 확보해 봤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넉넉한 용량을 쓰시는 것이 가장 좋은 경우입니다. 하지만 바꿀 여건이 안되거나 당장 컴퓨터 용량을 늘려야 한다면 위의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단, 위의 작업들은 반드시 다른 업무를 볼때 쓰지 마시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 “허리, 무릎 통증이 싹~사라집니다” 인터넷에서 난리난 10분만에 고관절 통증 완벽하게 잡는 마법같은 방법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