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고 업체 부르지 마세요” 삼성, LG 고객센터에서 직접 알려 준 실내 에어컨 냄새 100% 제거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일장춘몽처럼 눈 깜짝하는 사이 봄을 지나 이제 서서히 기온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기나긴 겨울만 걱정하던 때와는 달리 이제는 해마다 더워지는 여름을 대비하시는 것 또한 월동 준비와 다를 게 없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여름하면 많은 분들이 연상하시는 단어중에 이 단어가 빠지지 않을 것 같은데요. 맞습니다. 바로 에어컨입니다. 무더운 날씨 탓에 여름이면 가정에서나 사무실에서나, 자동차를 탈 때에도 이 에어컨 없이 버틴다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싫은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기 보내기 위해서 미리미리 에어컨 점검을 서두르시는 것 또한 바캉스 아닌 바캉스 준비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우리집 에어컨, 미리미리 확인하고 체크, 청소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팔면 20배는 더 받습니다” 용산 알바생이 알려 준 고장난 컴퓨터, 노트북으로 20배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방법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에어컨 냄새의 원인

🔔 당일배송 BEST템! 🔔

많은 분들이 겨우내 쉬고 있던 에어컨을 틀게 될 때, 윽~하고 소리를 내게 되는 이유가 바로 에어컨 냄새입니다. 에어컨 곰팡이 냄새는 우리의 폐를 움츠러 들게 할 만큼 불쾌감을 유발하게 되는 주범인데요. 

✅ 에어컨이라는 제품이 냉풍과 온풍이 만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물이 발생할 수 밖에 없고, 이렇게 고인 물이 완전하게 건조되지 못하면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심한 악취를 발생하거나, 필터에 막히는 등의 문제가 생겨서 먼지 냄새를 포함한 냄새가 발생하는 이 두가지 사례가 대표적인데요. 

이렇게 에어컨 사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좋지 않은 냄새들을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시중에 판매중인 다른 세정제를 구입하셔서 잘못 사용하시게 되면 오히려 제품을 손상시키거나, 에어컨 냄새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탠드형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이 작업을 위해 준비하실 것은 구연산, 분무기, 물만 간편하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먼저 물과 구연산을 10:1 비율로 섞어 주시면 되는데, 물이 300mL 정도라고 했을 때, 개량을 통해 30mL 정도의 구연산을 넣어 주세요.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구연산이 희석되 물을 분무기에 넣어주시면 작업 준비가 끝나게 되어 뿌려 주시기만 하면 되는데요. 

✅ 에어컨의 필터는 기본적으로 분리를 해 주시고, 제거된 필터는 쾌적한 바람을 위해 중성세체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세척 후 건조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에어컨 속 열교환기에 골고루 충분히 뿌려주시면 되는데, 보통 겨우내 쌓인 먼지가 잔뜩 쌓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먼지가 많은 경우에는 칫솔이나 부드러운 솔을 사용해서 쌓인 먼지를 사전에 제거하신 후에 뿌려 주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충분히 뿌려주신 다음에는 제거해서 세척해 놓은 에어컨 필터를 다시 장착해 주세요.

✅ 묻어있던 냄새의 배출을 위해서 창문을 열어두시고 냉방운전을 18도로 설정, 20~30분간 에어컨을 운전해 주시면 됩니다. 

벽걸이형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안방에 있는 벽걸이형 에어컨도 거실의 스탠드 에어컨과 동일한 방법으로 바람막이와 필터를 제거하신 다음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간혹 락스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는데, 예전 가습기관련 큰 사고로 이어졌던 일처럼 락스는 우리 폐로 흡입하게 되면 정말 유해하고 위험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작업이 마무리 되면 마찬가지로 창문을 개방하고 냉방 운전으로 20~30분간 냉방운전을 해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헤이파파’ 캡쳐
✅ 끄실 때에는 자동 건조 기능을 사용해서 10분이상 실내 열교환기를 건조해 주신 후에 에어컨을 OFF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작업과 건조가 끝난 에어컨을 가동해 보시면 에어컨 냄새가 정말 많이 사라졌다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에어컨이라는 제품이 온도변화가 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한번 작업 후, 영구적으로 사용하실 수는 없다는 거 알고 계시죠?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 투인원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앞써 말씀드린 300mL만 만드셔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에어컨의 쾌쾌한 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있는 내용이라고 하니 안심하시고 따라하셔도 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애인없이는 버텨도 에어컨 없이는 안된다는 분들 많이 계십니다. 우리집 에어컨 상태 미리미리 점검하시고, 본격적으로 무더워지기 전에 청소하시면 이글거리는 태양 아래에서도 여유롭게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고, 시원한 여름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은행원들은 필수로 만듭니다” 귀찮아서 아무에게도 알려주지 않고 가족들에게만 말해서 쉬쉬 만드는 통장 3가지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100%가 떼인 돈 이렇게 다 받았습니다” 전국민이 잘못 알고 있는 빌려준 돈 다 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작성 양식)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