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소금 찍어먹지 말고 이것과 함께 드세요” 아침 공복에 달걀과 함께 먹으면 몸속의 염증이 다 사라진다는 이것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아침에는 특히 입맛이 없는데요. 그렇다고 굶을수는 없습니다. 그 와중에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입맛이 없는 노년층들이 아침밥 대신 공복에 드시면 온몸이 팔팔해질뿐만 아니라 몸속 염증까지 제거하는 놀라운 효능이 있는 달걀입니다. 그러나 달걀은 섭취 방법에 따라 그 효능이 확 다르게 나타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아침 공복에 달걀을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우리 몸에 득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노년층 단백질 부족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 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단백질,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기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이 단백질 섭취부터 신경을 써야 한다합니다. 왜냐하면 중년 이후의 근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친게 아니죠. 

이 근육을 구성하는 요소가 바로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몸속 근육이 근골격계 질환과 대사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의 핵심 요소가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만, 나이가 들게 되면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근육이 감소하는 근감소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이 노년층들은 단백질 섭취가 많이 부족한 상태라고 하는데, 이 말은 그만큼 근육도 부족하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고 건강에도 위협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노년층들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원인은 치아도 부실하고 소화기능도 약해져, 식욕이 떨어지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해서 단백질 식품을 챙겨 먹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달걀을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달걀의 여러가지 효능

달걀은 완벽한 100점짜리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많은 분들이 달걀 흰자의 단백질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른 영양소도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달걀의 필수 아미노산과 다양한 영양소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근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달걀의 함유된 비타민A는 피부 손상과 노화를 막아주고, 달걀의 함유된 비호틴 성분은 피부 건강은 물론, 모발과 혈당을 조절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우리 몸에서 단백질 합성에 관여해 근육을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손톱 발톱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오틴이 우리나라 성인 89.5%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니, 그 비오틴 성분을 달걀로 보충하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 또 한 가지 놀라운 것은 달걀에는 염증에 대항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염증을 제거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달걀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D, 엽산과 같은 성분들이 모든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달걀에 함유된 단백질 함량

✅ 국가표준식품 성분표를 보면 달걀 100g의 함유된 단백질은 13.49g으로 돼지고기볶음 100g에 함유된 11.5g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사람의 몸에서는 합성할 수 없는 단백질의 핵심인 필수 아미노산이 6513mg이나 들어 있습니다.

✅ 참고로 달걀 한 개는 65g 정도 된다고 하니, 달걀 한 개 반 정도를 섭취하면 단백질 13~14g 정도를 섭취하게 되는 양이 되는 것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따르면 몸무게 1Kg당 0.73g을 섭취기준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는 60kg의 성인이 하루 44g의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달걀+조미김 의 조합

✅ 전문가들은 아침 공복에 삶은 달걀 두 개를 섭취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삶은 달걀과 함께 조미김을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 별도의 소금 간이 필요 없는 간편함과 함께 김 100g에는 단백질이 36g이나 들어 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김에는 ‘플로로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항염, 항 알러지, 항바이러스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달걀과 김을 함께 먹으면 몸속 염증 제거와 단백질 보충에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또 마른 김은 달걀에는 없는 비타민C도 풍부해 항산화 효능으로 몸의 노화를 늦춰주고, 면역력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달걀+김+감자 의 조합

✅ 아침 공복에 삶은 달걀과 김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찐 감자를 달걀과 함께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달걀과 감자를 함께 먹는 것도 부족한 단백질 보충과 염증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대부분이 사람들은 감자는 탄수화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감자에는 달걀에 없는 비타민C와 단백질까지 함유하고 있으며, 아르기닌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노년층에서 아침 공복에 달걀과 감자를 함께 드시게 되면 속도 편안하고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쉽게 기력이 저하될 수 있는 노년층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달걀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침 공복에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증대에 도움을 주고, 몸속 염증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되는 달걀 섭취, 노년기를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 아침 공복에 삶은 달걀과 함께 찜감자, 조미김을 함께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이제 헛돈쓰지 마세요” 유명 내과 의사도 매일 챙겨 먹는다는 나이대별, 시간대별 전부 다른 영양제 궁합
👉 “병원 안가고 서류 안떼도 바로 지급됩니다” 최근 3년안에 병원에 다녀왔다면 10원도 빠짐없이 내 보험금 찾는 초간단 방법
👉 “수십~수백만원까지 됩니다” 자가, 전세, 월세 모두 다 해당되는 이사갈때 반드시 환급받아야 하는 내 돈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