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올해부터 자녀가 3명 이상이면 혜택을 받던 것을 2명 이상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러가지 주택이나 대출, 교육 부분에서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녀가 2명 이상이신 분들을 위한 다자녀 혜택을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무료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은 잊지 마시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제 흰머리와 굳은살이 난 위치를 주목하세요” 뇌졸중의 전조 증상인 이것이 보내는 적신호를 알아채는 방법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 당일배송 BEST템! 🔔

이전에 만 12세 이하 3명 이상 혹은 36개월 이하 2명 이상만 아이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만 12세 이하 아동 2명 이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36개월 이하 1명 포함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 만 12세 이하 아동 3명 이상 또는 36개월 이하 영아 2명 이상

-개편 : 만 12세 이하 아동 2명 이상(36개월 이하 영아 1명 포함)

다자녀 국가장학금 확대

기초, 차상위가구 둘째이상부터 등록금을 전액 지원합니다. 다자녀 국가 장학금 대상 가구 (3자녀,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셋째 이상 자녀들에게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기초, 차상위가구인 경우 둘째 이상 등록금 전액지원

– 다자녀 국가장학금 대상자 셋째 이상 등록금 전액지원

2자녀 이상 다자녀 주거지원 강화

보증금 전액 또는 최대 50%까지 완화하여 적용하고 전세 임대료는 자녀 수에 따라 인하하여 2자녀 이상 가구의 주거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4인가구가 선호하는 중형주택 신규도입하여 다자녀가구에 우선공급

– 기존 영구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 하여 소형평형 2세대를 하나로 통합하는 경우 2자녀 이상 가구 공급 

🔔 당일배송 BEST템! 🔔

– 매입 임대 보증금 및 전세임대료 인하 : 2025년까지 다자녀 전용 임대주택 2만 7500호를 공급하고 매입임대주택의 경우 보증금을 전액 혹은 50% 인하 

고속열차, 공항주차장 할인

KTX만 실시하던 2자녀 할인을 SRT까지 확대하고 등록된 가족 중 3명 이상 이용 시에 어른 운임의 30%, 13세 미만은 50% 할인을 받게 됩니다. 2자녀 가구부터 인천, 한국공항공사의 공항 주차장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기존 KTX 다자녀 할인이 SRT까지 확대되어 2자녀 이상인 경우 할인헤택 적용 : 등록된 가족 중 3명 이상 이용시 어른운임의 30% 할인되며 13세 미만은 50% 적용 

– 인천/한국공항공사(전국 11개공항) 이용객 주차요금 50% 할인, 2자녀 가구까지 확대 :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차량번호 인식으로 자동감면 

문화시설, 국립수목원 이용 확대

공공 문화시설을 이용할시에 2자녀 이상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현행 3개소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극장, 국립국악원)만 제공하는 문체부기획전시/자체공연2자녀 20% 할인. 올해 하반기부터 4개소 추가 (국립 현대미술관, 국립극단, 예술의 전당, 정통극장) 총 7개소 적용 예정 

– 기존 3자녀 이상 국립수목원 이용료 면제 -> 2자녀 가구부터 면제 (국립자연휴양림은 코로나 19로 인한 수입감소 정상화 이후 확대예정)


다자녀 출산 축하금

2명 이상의 자녀부터 출산한 경우 일정 금액의 축하금을 지급하는 출산축하금제도를 시행합니다.

-출산축하금제도는 각 지방자치단체별로 출산축하금, 출산지원금, 출산장려금 등 다양한 명칭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을 현금으로 지급되며, 일시지급 또는 분할지급됩니다.

-출산축하금제도는 각 지역별로 실시 여부, 지원조건 및 지원금액 등에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시군구청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신생아 난청진단 의료비 지원

2명이상의 가구에서 출생한 신생아가 선천성 난청을 가지고 태어난 경우에 그 휴유증을 최소화하고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도록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자녀(2명 이상) 가구에서 출생한 신생아는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난청진단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첫째로 출생한 쌍둥이는 다자녀로 인정됩니다.

-또한 시군구(보건소) 관할 지역에 주소지를 둔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가구의 신생아도 난청진단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난청 선별검사 결과 재검(refer)으로 판정된 후 난청 확진 검사를 받은 경우 그 결과에 관계없이 검사비의 본인부담금을 합산하여 7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청성뇌간반응역치검사(ABR) 또는 청성지속반응검사(ASSR) 반드시 포함)

🔻 재난지원금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 “편지만 배달하지 않습니다” 전국민의 92%가 모르는 우체국 착한 서비스 (+8가지)
👉 “영수증 1장이 100만원이 됩니다” 단 7일간 진행되는 총 12억원, 1인 100만원 무한 중복 당첨되는 상생소비복권에 응모하는 방법 (+응모하는 곳)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