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헛돈쓰지 마세요” 유명 내과 의사도 매일 챙겨 먹는다는 나이대별, 시간대별 전부 다른 영양제 궁합

🔔 당일배송 BEST템! 🔔

한국인이 평상시에 챙겨 먹는 영양제가 평균 3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내 몸을 소중히 생각하면서 이것 저것 챙겨 먹고 있지만 정작 먹는 시간대가 잘못 되었거나 내 나이대에 필요한 영양제는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영양제를 제대로 챙겨 먹는 시간대와 나이별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 하나로 종결합니다” 여태까지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올바른 방법)
👉 “병원 안가고 서류 안떼도 바로 지급됩니다” 최근 3년안에 병원에 다녀왔다면 10원도 빠짐없이 내 보험금 찾는 초간단 방법
👉 “수십~수백만원까지 됩니다” 자가, 전세, 월세 모두 다 해당되는 이사갈때 반드시 환급받아야 하는 내 돈 (+2가지)

좋지 않은 영양제 궁합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영양제중 철분과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영양제가 있다고 합니다.

✅ 종합비타민, 칼슘, 아연은 철분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좋은 영양제 궁합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함께 먹었을 때 좋은 궁합의 영양제가 있습니다.

✅ 오메가3는 루테인과 함께 먹어도 좋고 비타민E와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 칼슘은 마그네슘 또는 비타민D와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시간대별 좋은 영양제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기상후 공복인 경우에는 비타민B군, 비오틴, 엽산과 같은 영양제를 드시면 좋습니다.

✅ 아침식사를 한 후에는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점심식사 전에는 홍삼이나 철분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그리고 잠시 텀을 두고 저녁식사 후에는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10대 추천 영양제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10대때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키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D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군것질, 편식으로 인한 단백질이 부족할 것을 염두에 두고 스피루리나 또는 클로렐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공부를 왕성하게 해야 하는 시기인 10대 때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먹는 것이 뇌의 혈액 순환에 좋습니다.

20~30대 추천 영양제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기 쉬운 20~30대 때에는 비타민B군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는 마그네슘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회사등의 잦은 술자리로 인한 장 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서 유산균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40~50대 추천 영양제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 40~50대에 먹어주면 좋습니다.

✅ 코엔자임Q10, 밀크시슬 또는 타우린 성분, 이소플라본(여성) 또는 쏘팔메토(남성) 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60대 이상 추천 영양제

출처 : 유튜브 ‘MBN엔터테인먼트’ 캡쳐
✅ 60대 이상은 종합영양제를 기본으로 내 몸에 필요한 영양제를 필수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종합영양제, 칼슘+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을 드시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나이대별, 시간대별 궁합이 맞는 영양제를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스스로 자가진단하여 영양제를 고르지 마시고 몸상태를 확인한 후에 전문의와 상의한 다음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