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마시면 장수보약이 됩니다” 혈전이 싹 녹아내려 뇌졸중과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원인을 차단해준다는 청경채 주스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돌연사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말그대로 원인도 모른채 갑자기 죽음을 맞이하는 것을 돌연사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돌연사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손꼽히는 것이 바로 뇌졸중과 심장마비인데요. 이런 중증의 이유에는 혈전이라는 단어가 항상 따라붙습니다.

오늘은 물처럼 수시로 마시면 혈전을 싹 녹여서 배출해 준다는 이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짜 퇴직금은 이렇게 받아야 합니다” 남들하고 똑같이 일하고도 퇴직금 100만원 더 받는 정말 간단한 방법 (+3가지 방법)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혈전이란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혈전이란 혈소판, 적혈구, 백혈구, 피브린과 같은 것들이 혈관 내측에 굳어지면서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혈전이 몸속에 생기게 되면 뇌졸중, 심장마비와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뇌졸중이나 뇌경색의 약 60%가 혈전이 원이이며 심근경색, 협심증은 약 40%가 혈전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이러한 혈전이 녹지 않고 남아 있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하게 되는데요. 특히 관상동맥을 막게 되면 심근경색이 오게 되고 뇌혈관을 막게 되면 뇌졸중이나 뇌출혈과 같은 질환을 불러오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혈전은 미리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동맥혈전 vs 정맥혈전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혈전 질환은 어느 부위에서 어떻게 만들어 지느냐에 따라서 동맥혈전 질환과 정맥혈전 질환으로 나뉘게 됩니다.

동맥혈전 질환 : 심장병, 뇌졸중, 심근경색, 뇌경색

✅ 정맥혈전 질환 : 심부정맥혈전증, 폐색전증, 폐경색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 동맥혈전증의 원인 : 식생활과 관련이 깊음 (육식이나 인스턴트)

✅ 정맥혈전증의 원인 : 운동으로 인한 혈액순환이 원인

혈전 예방 식품

🔔 당일배송 BEST템! 🔔

혈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청경채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중국배추라고 불리는 청경채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청경채는 세포의 삼투압을 조절해서 체내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혈관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 상승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혈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 청경채를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 바나나와 1:1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 물 반컵을 넣고 믹서기에서 갈아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하루에 200g정도, 3포기 정도를 일주일에 2~3잔만 드시면 됩니다. 단, 신장이나 콩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칼륨의 배출과 관련된 주스이기 때문에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또는 울금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강황은 항응고, 항혈전 작용이 있는 아주 특별한 기능성 물질입니다. 강황에는 폴리페놀 성분중에 하나인 커큐민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항혈전, 항응고의 작용을 하는 기능성 물질입니다. 이를 섭취하는 방법은 대게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카레를 만들어 드시는 방법과 따뜻한 차로 드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단, 열이 많은 분들은 강황 대신에 울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멸치)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오메가3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 혈전을 녹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많이 들어가 있는 식품으로는 고등어와 연어, 참치 등이 있지만 멸치가 다른 어류보다 오메가3가 2배 이상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밑반찬으로 자주 먹는 멸치볶음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멸치 뿐만 아니라 들깨에도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과 양파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혈전을 녹이는 항응고제 성분이 들어 있는 양파를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혈관 노화를 방지해주는 양파에 들어 있는 퀘르세틴 물질은 혈전 자체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혈관 보호 기능까지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 또한 슈퍼푸드로 불리는데 혈압과 당뇨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늙은 호박

출처 : 유튜브 ‘건나물 TV’ 캡쳐

늙은 호박이 혈전을 막아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베타카로틴이 단호박이나 적색 파프리카 보다 더 많이 들어 있으며 이러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고혈압을 예방해주며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이렇게 혈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런 혈전이 돌연사의 주범인 만큼 위의 음식들을 알아두셔서 미리 방지하는 일이 최선이라는 사실 꼭 염두해 두시고 하나씩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것 하나로 종결합니다” 여태까지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올바른 방법)
👉 “병원 안가고 서류 안떼도 바로 지급됩니다” 최근 3년안에 병원에 다녀왔다면 10원도 빠짐없이 내 보험금 찾는 초간단 방법
👉 “수십~수백만원까지 됩니다” 자가, 전세, 월세 모두 다 해당되는 이사갈때 반드시 환급받아야 하는 내 돈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