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청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동호회에서 알려 준 내 차 트렁크에 붙이면 10년은 더 탈 수 있다는 이 방법 (+2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지금 타고 계시는 자동차, 얼마나 잘 활용하고 계십니까? 주위를 보면 정말 차량의 구조를 이용한 창의적인 공간활용을 잘 하고 계신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차량 내부의 정리가 쉽지 않은게 현실인데요. 신경 쓰지 못한 부분에서 쉽게 더러워지고 차를 오래 못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DIY로 내 차를 더 안전하고 깨끗하게 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 내 차도 따라해 보세요” 시동 걸때나 주행중에 나는 자동차 떨림의 보이지 않는 원인 & 완벽 해결 방법
👉 “차안이 10배는 넓어집니다” 달아본 사람들은 무조건 만족한다는 경차에서 고급 세단으로 신분상승하는 마법같은 이것
👉 “일부러 돈 들일 필요없습니다” 자동차 정비사가 알려주는 일반 차량에서 고급 차량으로 10초만에 바꾸는 기술

차량의 필수품 고무

🔔 당일배송 BEST템! 🔔

자동차는 크게 ‘바디‘와 ’샤시‘로 나뉩니다. 바디는 차체라고 부르며 운전자나 승객, 화물 등을 적재하기 위한 장치이고, 샤시는 자동차가 주행하기 위해 필요한 장치를 의미하는데, 이 모든 것이 합쳐지고, 조립이 되면 지금 타고 다니시는 차량의 형태를 갖추게 되는 것입니다.

✅ 이렇게 만들어진 자동차는 차량의 기능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품 소재 한 가지가 있는데, 바로 고무입니다. 

✅ 대표적인 타이어를 비롯해 호스, 몰딩 등 자동차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섀시 곳곳에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가진 정말 많은 고무 부품들이 있어, 자동차 부품업체 중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고무 제품을 생산하는 많은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가끔은 아예 이런 것도 좀 추가가 돼서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제품이나 부품들이 있는데, 고무 부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쉬워 하시고 마는 대부분의 분들과 달리 적극적인 운전자들게서는 온라인이나, 주변 애프터 마켓을 이용하시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고무 부품들은 편의성과 안락함에 연관된 부품이며, 누기와 오염을 방지해주는 부품들도 있습니다. 

트렁크 실링 스트립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요즘같은 가을엔 떨어지는 낙엽, 겨울철 오염물에 섞인 눈과 비 등이 자동차 틈새로 들어와 오염되면 생각보다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자동차의 뒷면 위쪽에 차체와 트렁크 뒷문이 만나는 곳의 틈새는 오염물이 쌓이기가 쉽고, 유난히 지저분해지는 곳으로 신경 써서 닦거나 관리를 하지 않게 되면, 외부에서 잘 보이지는 않지만 눈에 띄면 영 신경이 쓰이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염물이 유입되지 못하도록 막아줄 수 있는 고무몰딩이 있는데, 바로 ’트렁크 실링 스트립‘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한쪽 면에는 3M테이프가 붙어 있고, 한쪽은 끝이 위쪽으로 살짝 휘어 있는 형태의 제품으로 순정 부품은 아니고 온라인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먼저 차량 위쪽에 차체와 트렁크 뒷면이 만나는 틈새 주변을 깨끗하게 닦고, 스트립의 가운데 돌출된 부분이 틈새에 맞춰지도록 해서 3M테이프를 차체 방향에 붙입니다. 

✅ 사이드에 맞게 한쪽 끝을 잘라주면 끝입니다. 

✅ 트렁크에 뒷문을 열어서 확인해 보면, 차체와의 간섭이 큰 부담이 없어서 부드럽게 열리고 다시 닫으면 틈새를 막아주는 구조라 오염물이나 빗물이 스며드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프론트 후드 스트립

순정부품으로 정식명은 ’스트립 앗세이 프론트 후드‘라고 하는데,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한쪽은 구멍이 뚫릴 튜브 형태이고, 다른 한쪽은 조금 도톰한 여러개의 클립이 쭉 끼워져 있습니다. 내 차량의 후드를 열어보시면, 후드 가장 앞쪽에 붙어있는 부품으로 주행중 빗물이나 이물질의 유입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 엔진품의 오염을 방지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 부품은 오랜시간 눌려 있어 마모되거나 고무의 탄성을 잃게 되는데, 이럴 경우 교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스트립의 클립을 리무버를 이용해서 모두 제거합니다.

✅ 오염된 부위를 깨끗하게 닦습니다.

✅ 클립을 빼낸 자리에 클립을 끼우면 손쉽게 완성입니다.

자동차의 모든 부품들이 그러하듯, 고무 제품도 여러가지 형태로 저마다의 기능이 있습니다. 운전자의 편의와 안락함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차량에서 제일 외부 오염물질로 인해 지저분해지기 쉬운 곳에 오염을 방지해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성분들도 쉽게 장착할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시간을 조금 내셔서 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고, 묵은 때도 청소하시고 소중한 내차 다시는 지지분해지 않도록 교체를 한번 해보신다면 아주 만족한 결과를 얻으시리라 생각합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