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 차도 따라해 보세요” 시동 걸때나 주행중에 나는 자동차 떨림의 보이지 않는 원인 & 완벽 해결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자동차를 구입하신 후 별 걱정없이 잘 타고 계시다가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상 증상들이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시고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의 떨림 현상인데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엔진오일을 비롯한 배터리, 점화플러그 등의 주요부품 문제로 차량의 떨림 현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차량이 떨리는 다양한 증상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고,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내 차를 미리 점검해보는 내 차 점검과 관련된 꿀 팁 한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차가 떨리는 이유

🔔 당일배송 BEST템! 🔔

그럼 상황별로 차가 떨리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동을 걸 때 떨림

✅ 휘발유나 LPG 차량은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 이상일 가능성이 높은데. 플러그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으로 잘 모르고 계시는 운전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주행중 떨림

✅ 엔진을 잡아주는 엔진 마운트에는 진동을 막는 고무가 사용됩니다. 

✅ 이 고무가 찢어지거나 경화가 진행되어 딱딱해지게 되어 교체가 필요할 수 있고 타이어 문제일 가능성도 있는데, 공기압 문제처럼 비교적 간단한 일일 수도 있지만 타이어 마모나 휠 밸런스 문제와 같이 전문가를 통해 정비를 받아햐 하는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떨림

✅ 주행으로 인해 달아오른 브레이크 디스크를 브레이크 패드가 제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달아오른 디스크의 충격이 누적되고 브레이크 디스크에 변형이 일어나게 되어, 차량 진동을 유발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 기타사항

✅ 하부에 드라이브 샤프트나 어퍼함 같은 부품이 손상돼도 진동이나 소음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자동차에서는 증상의 원인이 복합적일 수가 있어서 해결이 쉽지 않고 특히 초보운전자는 이 부품들을 하나하나를 확인하기가 대단히 어려운 일이고, 일일이 차량 정비소에 입고 시키기에는 과잉정비와 바가지 요금이 걱정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차량이 이상 증상이 있을 때, 내 차의 상태를 좀 더 종합적으로 검진하고 혹시 모를 위험 상황이 대비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정말 좋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럴 경우에 추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마이클 내 차 점검입니다.

마이클 내 차 점검 무료서비스

마이클 점검서비스는 엔진오일과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포함하여 최근 26개 항목을 점검해주는 차량 점검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는데,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어플에 내 차 번호만 입력하면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되어 바로 시작이 가능합니다. 

✅ 정비 예약 탭에 들어가서 내가 원하는 날짜에 내 차 점검을 선택하면 내 위치 주변의 정비업체가 조회됩니다. 

✅ 예약전의 업체의 소개와 소비자의 리뷰를 포함한 평점까지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 정비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의 사전 선택을 통한 방문 점검으로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게 도와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오늘은 차량 떨림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동차라는 것이 원인을 안다고 해도 자가 정비를 한다는게 간단한 소모품 교체외에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믿을 수 있는 정비업체를 알아보셔서 중대한 결함의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하는 것이 안전을 위한 최선의 방법입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시길 바랍니다.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