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더운 여름의 계절이 지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조금 더 긴 옷을 꺼내 입으려고 서랍속에 보관해 두었던 옷을 꺼내보고 색이 바래거나 물이 빠진 옷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건 관리를 잘못해서라기 보다는 세탁을 많이 하고 오래 입을 수록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오늘은 내가 아끼는 옷을 더 오래 입을 수 있도록 각종 색바랜 죽어가는 옷들을 손쉽게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여드름때문에 헛돈 쓰신 분들은 꼭 보세요” 피부과 의사가 알려주는 흉터 안남고 집에서 셀프 여드름 짜는 방법 (+준비물)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 서랍속에 고이 넣어 둔 스마트폰 공기계 300% 활용하는 기가막힌 방법들

물이 빠진 검은 옷

(준비물 : 맥주, 섬유유연제)

검은 색 옷이 색이 빠지면 정말 후즐근해 보입니다. 다시 새로 살까 고민하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 먹다 남은 맥주를 옷이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 20~30분 정도 담궈둡니다.

✅ 깨끗한 물에 헹구어 세탁을 합니다.

✅ 맥주의 냄새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세탁을 할때 섬유 유연제를 조금 섞어 넣어줍니다.

누렇게 바랜 흰색 티셔츠

(준비물 :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중성세제)

가장 흔한 경우가 바로 흰색 티셔츠가 누렇게 변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도 심폐소생이 가능합니다.

✅ 60도 이상의 뜨거우 물에 베이킹소다 반컵과 과탄산소다 반컵 그리고 중성세제를 반컵 풀어줍니다.

✅ 여기에 옷을 넣고 10분 정도 주물러 줍니다.

✅ 30분정도 방치한 후에 물로 헹구고 세탁기로 세탁해 줍니다.

누렇게 변한 양말

(준비물 : 레몬껍질)

누렇게 변한 양말도 계속 신을지 고민하는 것중에 한 가지입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깔끔하게 원래의 색상대로 돌아옵니다.

✅ 흰양말 3~4켤레 당 레몬껍질 반개를 준비합니다.

✅ 냄비에 흰양말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습니다.

✅ 냄비에 레몬껍질만 넣고 20분간 중약불에서 삶아줍니다.

✅ 한김 식힌 후에 깨끗한 물로 세탁하고 건조해 줍니다.

색이 바랜 모자

(준비물 : 베이비오일, 에탄올, 드라이기)

이전에 한 번 색이 바랜 모자 되살리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색만 변색된 거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 분무기에 베이비오일 약간과 에탄올을 듬뿍 넣어서 섞어줍니다.

✅ 밑에 신문지를 한 장 깔고 분무기로 모자에 뿌려줍니다.

✅ 중간 정도의 세기인 드라이기로 모자를 잘 말려줍니다.

햇빛에 바랜 옷

(준비물 : 과탄산소다, 중성세제, 구연산유연제)

햇빛에 바랜 옷은 거의 못 입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반컵과 과탄산소다 반컵을 넣고 섞어줍니다.

✅ 햇빛에 바랜 옷을 넣고 10분간 주물러 준 후에 20분간 방치합니다.

✅ 세탁기에서 세탁을 한 후에 헹굼단계에서 구연산유연제를 넣어 헹궈줍니다.

겨드랑이 부분만 땀으로 노랗게 바랜 티셔츠

(준비물 : 샴푸)

아무래도 땀이 겨드랑이 부분에서 많이 나는 분들은 흰 티셔츠는 항상 누렇게 변해서 못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리는 머리카락과 같은 겨드랑이 털에서 나온 이물질(땀)이기 때문에 샴푸로 노랗게 변색된 부분의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도 간단하게 심폐소생할 수 있습니다.

✅ 미지근한 물에 옷을 담궈줍니다.

✅ 샴푸를 겨드랑이 부분에 묻힌 다음 손으로 비벼 빨아 줍니다.

✅ 세탁기에 넣고 다른 옷들과 함께 세탁해 줍니다.

색이 바래기전에 대비하는 방법

(준비물 : 소금 또는 식초)

✅ 물양의 1/10 정도의 식초나 소금을 풀어준 다음 옷을 30분 가량 담궈줍니다. (단, 굵은 소금은 안됨)

✅ 세탁기에서 원래대로 돌려줍니다. 

미리 색이 바래기 전에 예방하는 방법인데 굵은 소금은 안되고 식용소금과 같이 고운 입자의 소금이 효과에 탁월합니다. 이렇게 해서 세탁을 하게 되면 옷의 색상이 바래는 것을 조금 더 늦춰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아끼는 옷이 있고 오래 입고 싶은 옷이 있다면 이 방법을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 “이제 맛없게 먹지 말고 아삭하게 드세요” 필라테스 강사가 알려준 5개월간 82kg→49kg 감량한 양배추 다이어트 (feat.자세한 레시피)
👉 “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한 분들 30만원 실비 보험 청구 꼭 하세요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