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30년된 집도 새집으로 바꿀 수 있다는 화장실 청소 특급비법 (+꿀팁 2가지)

우리 집에 누가 방문을 하든지 아니면 내가 지인의 집에 방문을 하게 되면 그 집 화장실만 봐도 그 집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가 온다고 하면 우리집 화장실 상태가 은근히 신경이 쓰이게 되는 경험들 많으실 겁니다. 그러나 화장실은 벼락치기로 청소하는 것이 힘들고, 오래된 집일수록 아무리 빡빡 닦아봐도 티가 나지를 않습니다. 

오늘은 화장실을 편리하게 살균, 세정까지 다 가능한 화장실 청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400만뷰가 이 방법대로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 배수구 악취, 세균 모두 손 안대고 이것만 뿌리면 되는 청소방법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화장실 청소

오래된 집이거나, 한동안 신경을 쓰지 못하고 방치된 화장실에는 곰팡이도 생기고 구석구석 찌든때가 끼게 됩니다. 가정에서 주로 화장실 청소하실 때 사용하는 것이 락스인데, 효과가 빠르고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을 하십니다. 그런데 건강에는 아주 좋지 않은 거 알고 계시죠? 락스에서 발생되는 염소가스는 우리 몸에 많은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락스를 대체해서 산소계 표백제로 청소 하는 것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산소계 표백제의 사용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 산소계 표백제는 주로 빨래에 사용하시는 줄 아실텐데, 욕실 청소에 활용해 보시면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욕실 바닥에 살짝 부어보시면 금방 하얗게 거품이 생기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산소계 표백제의 주원료는 과산화수소라 살균소독이 되고 세정력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반드시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하는 과탄산소다에 비해 산소계 표백제는 찬물에도 잘 반응하기 때문에 사용이 훨씬 간편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약국에서 소독용으로 판매하는 과산화수소보다 농도가 높아서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사용방법 및 장점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산소계 표백제를 수세미 같은 곳에 묻혀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왠만한 화장실 타일의 오염은 사라지고, 아주 심한 곰팡이가 아닌 경우에는 어느정도 제거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락스에 비해서 산화력이 강하진 않기 때문에 시간이 좀 더 필요할 수 있어 급한 성격의 분들은 조금 답답하실 수 있는 데, 건강을 생각하셔서 이 정도 기다림은 받아드리시고, 세척력이 우수한 화학제품은 그만큼 우리 몸에도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산소계 표백제 또한 화학제품이기 때문에 여기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도 너무 많이 접촉하게 되면 몸에 좋지 않은 건 사실이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를 하시면서 청소를 하시길 바랍니다.

산소계 표백제는 희석하지 않고, 원액을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은데, 산소계 표백제의 과산화수소 농도는 약 5~6%인데 희석이 되면 그만큼 효과가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피부 자극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시고 작업 하셔야 되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산소계 표백제의 또 다른 장점은 과탄산소다와는 달리 약한 산성이기 때문에 물 때 제거에 더욱 용이한데, 콜라나 케첩같은 방법이 좋다는 말이 있는데, 실제 별 효과를 보기 힘든 방법이고 핵심포인트는 ‘산성을 사용하라‘이기 때문에 유리나 스테인레스 수전을 반짝반짝하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산소계 표백제의 활용법 2가지

약병을 이용

여기에 타일 사이에 낀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작은 약통에 산소계 표백제를 조금 담아, 타일 메지 사이에 쭉 짜서 발라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바로 산소 방울이 올라오는 걸 보실 수 있는데, 잠시 불려주시고 솔로 닦아주시면 싹~지워지는 것 확인하게 되실겁니다. 그런데 주의사항은 액체 표백제를 소분할해서 용기 뚜껑을 꽉 닫으면 산소 팽창으로 용기가 터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케익칼을 이용

또 다른 활용방법으로는 변기 사이나 틈새에 낀 때를 제거하실 때는, 케익과 함께 오는 플라스틱 칼에 산소계 표백제를 묻히셔서 쓱쓱 긁어주시면 아주 쉽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렇게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해서 청소를 하시면, 발생하는 산소로 인해 살균까지 겸할 수 있어 아주 깨끗하고 산뜻한 느낌을 받으시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락스를 대체할 수 있는 액체형 산소계 표백제를 사용하여 욕실을 청소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한 번 사용해 보시면 후회하시는 일이 없으실 것 같고, 청소도 깨끗이 하고 우리 건강도 챙기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