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러 돈 들일 필요없습니다” 자동차 정비사가 알려주는 일반 차량에서 고급 차량으로 10초만에 바꾸는 기술

🔔 당일배송 BEST템! 🔔

거의 모든 분들이 자동차 운전을 할 수 있는 마이카 시대입니다. 사람의 성격처럼 운전을 하는 습관이나 중요시 하는 사항 또한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가지 운전자 유형중에 운행중 차량 내부에서 나는 작은 잡음을 못 견뎌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신데요. 정도가 더 할 뿐 운전중 나는 소음은 운행에 방해가 될뿐더러 생각보다 많은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운전중에 나는 소음등과 같은 풍절음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자동차 전용 윤활제

🔔 당일배송 BEST템! 🔔

차량 한대당 사용되는 부품의 수량이 10년 전만 해도 1~2만개 수준이었던 것이 현재는 3만개까지 늘어났다고 합니다. 부품의 품질에 따라 자동차의 성능이 결정되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의 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동차는 금속외에도 수많은 합성소재 부품들로 만들어지고, 금속과 금속이 만나는 곳에는 탄성과 유연성을 가진 고무, 플라스틱, 합성소재 등이 맞물려 조립이 돼 잡음 또는 충격 등을 완화시키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이렇게 많은 부품들 중에는 금속과 금속이 연결되서 기동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런 곳은 마찰로 인해 금속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원활한 움직임을 위해 윤활제를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문과 트렁크 후드같은 곳에는 외부로부터의 먼지나 공기 유입을 막아 풍절음을 방지하는 실링 고무가 달려있는데, 주기적으로 윤활제를 발라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또는 많은 양이 필요한 곳이 아니라서 전용 윤활제를 이것저것 구매하기도 애매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권장하는 싼 가격에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누구나 가정에 한 개 정도는 가지고 계시는 제품을 이용해서 내 차에 여러곳을 관리할 수 있는 알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세린 사용 권장

🔔 당일배송 BEST템! 🔔

그것은 바로 바세린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바세린은 석유에서 여러 기름을 증류하고 나서 남은 잔여물을 정제해서 만든 젤리 형태의 혼합물로 석유 젤리라고도 부르는데, 그런데 바세린이 원래 피부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성질이 매우 안정적이고 점도가 높은 기름 성분이라서 금속은 물론 고무, 가죽제품 등 여러 곳에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겁니다. 

뜻밖에도 기계에다 사용하는 윤활유나 구리스보다 훨씬 정제도도 높고 단가도 비싼 편이지만, 적은 양이 필요한 곳에는 대용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도 윤활제 대체재로 많이 추천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바세린은 실제 스포츠카의 대표 브랜드인 포르쉐의 911 7세대 모델의 매뉴얼에서도 바세린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 도로에 먼지와 염화물로부터 휠의 경합금을 보호하기 위해서 세차를 마친 후에는 3개월마다 휠을 바셀린으로 코팅을 할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포르쉐 서비스 교육센터에서도 유지보수 및 일반 수리에 대한 교육을 할 때 앞문, 뒷문, 후드, 썬루프 등의 장착된 실링 고무에 대해서도 바셀린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바세린 사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바셀린으로 어떤 곳에 어떻게 사용이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어 휠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휠을 코팅할 때는 바셀린이 워낙 점도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뻑뻑하고 바르기가 힘이 드니까 타올에 살짝만 묻힌 상태로 휠의 골고루 펴발라 코팅을 해주면 됩니다.

실링고무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실링고무에 바를 때도 고무에 직접 바르는 것보다 스폰지나 타월에 묻혀서 발라주면 탄성이 유지되고 풍절음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죽 시트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시트도 마찬가지로 타월에 무척 골고루 발라주면 광택과 질감이 유지가 됩니다.

시트레일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금속과 금속이 접촉되는 부분에 발라주면 좋은데, 그 중에서 운전자 대부분이 관리를 소홀히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시트레일인데요.

✅ 시트를 앞으로 당겨보면 길게 나선형 레일이 있는데 바닥에 위치에 있어서 먼지나 이물질에 취약하는데 레일에도 적당량을 발라주면 오랫동안 고장없이 부드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어 스트라이트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문을 열고 닫을 때 잡음이 날 수 있는 곳인 도어 스트라이크에도 발라주면 문을 열고 닫을 때 잡음이 생기지 않게 방지해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외에도 유성 매직이는 화장품이 묻었을 때도 바세린를 이용하면 쉽게 닦을 수가 있습니다.

유명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만큼 문제는 없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사항외에 전문적인 제품의 사용을 필요로 하는 부분에는 적합한 용도의 윤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하셔서 그동안 소홀하셨던 위와 같은 관리적 용도로 바세린을 한번 사용해 보시면 “바세린이 자동차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효과도 괜찮구나“ 하실겁니다. 꼭 한번 사용해 보시고,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