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에서 나갈때 왼쪽 깜빡이?” 운전자 대부분이 모른다는 주유소 나올 때 깜빡이 논란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도로로 나오려고 할때 방향지시등을 왼쪽으로 켜야 하는지 오른쪽으로 켜야 하는지가 논란입니다. 사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른다고 하는 깜빡이 방향! 오늘 확실히 이 논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무조건 오른쪽> 방향지시등을 켜야 합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 당일배송 BEST템! 🔔

이것은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사실이며 갑자기 도로로 나가야 하는데 뒤에 오는 차가 잘 볼 수 있도록 왼쪽 깜빡이를 키는 것은 불법입니다. 무조건 오른쪽 방향지시등을 켜야 합니다.

도로교통법 시행령에 따르면 ‘우회전 또는 같은 방향으로 진행하면서 진로를 오른쪽으로 바꾸려는 때, 그 행위를 하려는 지점에 이르기 전 30미터 이상의 지점에 이르렀을 때, 수신호나 오른쪽의 방행지시기 또는 등화를 조작할 것’ 이라는 법이 있습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따라서 주유소에서 나가는 상황에서도 핸들을 오른쪽으로 꺾기 때문에 예외 없이 무조건 오른쪽 깜빡이를 켜는 것이 맞습니다.

이렇게 내가 끼어드는 행위를 할때 <좌회전 방향지시등을 켜면 원칙적으로 노외진입때는 직진 차량이 무조건 우선이기 때문에 진입하려는 차량을 잘 살펴보고 직진 차량이 오지 않을때 진입을 해야 한다> 라고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야기합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만약 이를 위반할 시에는 과태료가 3만원이라고 하니 오늘부터 주유소에 갈 일이 있으신 분들은 꼭 주유하시고 나올때 오른쪽 깜빡이를 켜시기 바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절대 타면 안됩니다” 대한민국 90% 이상은 모르는 자동차 번호판의 비밀 (+귀갓길 여성을 노리는 가짜 택시 구별법)

“지금 당장 지갑을 열어보세요” 2022년 절대 쓰면 안되는 10원, 50원, 100원, 500원짜리 희귀 동전 구별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당일배송 BEST템! 🔔

“100% 성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난리난 오은영 박사가 알려주는 돈 빌려 달라는 부탁에 정중히 거절하는 방법 (+영상)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