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뿐만 아니라 온 몸이 시원해 집니다” 갑자기 고개가 안돌아가는 담이 왔을 때 100% 해결가능한 완벽한 동작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몸에 담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이나 어깨, 등이 담에 잘 걸리는 부위로 담이라는 것이 하루나 이틀만에 괜찮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하게 담이 걸리게 되면 꼬박 1~2주정도는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고생도 고생이지만,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까지 힘들게 만든다는 것이 더 문제일 겁니다. 

오늘은 담 중에서도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쉽게 오기 쉬운 목에 담이 걸렸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이 방법대로 하시면 담이 걸리는 빈도도 줄고, 빠른 시간내에 담이 걸린 목을 풀리게 해주는 방법이라고 하니, 특히 담이 자주 오시는 분들은 참조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을 스트레칭하면 안되는 이유

🔔 당일배송 BEST템! 🔔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는데, 우리가 담이 오게 되면 이쪽 저쪽해서 담 걸린 부위를 스트레칭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우리의 바램과 다르게 더욱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물김치TV’ 캡쳐

목에 자주 담이 오시는 분들은 정상적인 목상태보다 거북목, 일자목, 역C자 목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머리가 정상위치에서 앞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목 앞쪽 근육은 수축되고 뒤쪽 목은 이완되어 팽팽해지는 상태가 되는데, 이 팽팽한 상태로 긴장된 상태가 유지될 경우에 근육이 예민해져 담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팽팽해져 긴장된 근육을 스트레칭 한다는 것은 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담이 온 목 푸는 방법(1)

주로 담이 왔을때는 한쪽 목방향으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른쪽 목에 담이 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물김치TV’ 캡쳐
✅ 담이 오게 되면 고개를 좌우로 돌리기가 힘들어 지는데, 머리를 왼쪽으로 돌렸을 때, 오른쪽 목이 아프면 귀 뒷부분부터 흉골과 쇄골까지 이어지는 왼쪽 ‘흉쇄유돌근’이라고 하는 근육을 잡고 목을 왼쪽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 왼쪽으로 목을 돌렸다고 정면으로 돌아오는 동작을 10회 반복해 주면 됩니다. 

✅ 즉 고개를 돌렸을 때, 통증이 심한 쪽 흉쇄유돌근을 잡고 동일한 방향으로 목을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오른쪽과 왼쪽 모두 통증이 있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양쪽 모두 10회씩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담이 온 목 푸는 방법(2)

다음으로 가슴 근육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 목에 담이 왔는데, 왠 가슴근육?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목에 담이 걸리면 그 근육은 목에서부터 시작해서 견갑골로 이어지기 때문에 견갑골의 움직임을 이용해서 근육이 자동적으로 이완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물김치TV’ 캡쳐
✅ 목의 담으로 인해 움츠려진 어깨를 뒤로 펴주는 위한 자세를 위해서 대흉근과 소흉근을 마사지 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물김치TV’ 캡쳐
✅ 가슴 근육을 잡고, 팔을 올려준 상태에서 마사지를 해주셔도 되고, 팔이 올려서 대각선 방향으로 쪽~올렸다가 내렸다가를 반복해 주셔도 좋습니다. 

✅ 10회 반복을 해주시면 되고, 시간이 나실 때마다 1~2회씩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담이 온 목 푸는 방법(3)

🔔 당일배송 BEST템! 🔔

마지막으로 담이 걸리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방법인데요. 그냥 비벼주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근육이 이완될 수 있도록 지긋히 눌러주는 형태의 마사지입니다. 

출처 : 유튜브 ‘물김치TV’ 캡쳐
✅ 지금 담 걸린 부위중 가장 통증이 심한 부위에 엄지 손가락을 갖다 대고 머리를 손으로 지지를 해 준 상태에서 머리를 꺾어주시면 엄지손가락에 근육이 지긋이 눌리는 느낌을 받으시게 될 겁니다. 

✅ 통증이 있더라도 이 상태를 30초간 유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의 심한 통증도 유지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라앉음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 정해진 횟수없이 시간이 되실 때마다 마사지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목에 담이 걸렸을 때,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빠르게 증상이 완화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평소 PC업무가 많으시거나, 활동량이 많고 힘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도 순간적인 담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려드린 이 방법을 이용해서 시간나실 때마다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마사지를 해주시면 목에 담이 오는 것을 예방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평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스스로 몸을 풀어주는 동작들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긴장된 목 근육을 이완시켜 편안하게 해주는 이 방법도 추가해서 가볍고 활기찬 몸 상태를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하루에 100켤레도 세탁할 수 있습니다” 세탁소 사장님의 특급 비법인 운동화 세탁하고 말리기까지 1시간만에 끝내는 방법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