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습니다. 이런 스트레스도 스트레스이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도 많은 분들이 힘들게 겪고 있는 질병중에 하나이죠. 거기에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늘 숨쉬기 힘든 분들이 우리 주위에 제법 많습니다. 이렇게 현대인이 가장 많이 겪고 있는 병인 3가지가 30초 지압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비염, 두통을 낫게 하는 30초 지압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지압법
모든 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안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럼 이렇게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다면 스트레스를 받게 될때 어떻게 푸는지가 아주 중요한데요.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특정한 곳이 아픕니다. 바로 팔꿈치의 볼록 튀어나온 뼈 안쪽으로 쏙 들어간 부분이 있는데 사진에서 보시는 빨간 점이 바로 그 위치입니다. 여기를 소해라고 부르는 혈자리인데 여길 눌러서 아프면 스트레스로 인해서 많이 힘들다는 증거입니다.
이렇게 이 위치가 아플때는 파란 점의 위치를 5초동안 눌러주게 되면 스트레스가 풀리게 되는데요. 파란 점은 신문이라는 혈인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래에 빨간점(소해)가 아프고 푸는 자리가 바로 파란점(신문)입니다.
푸는 방법은 볼펜으로 5초동안 3번 반복해 줍니다. 그럼 소해혈이 풀리게 되면서 스트레스가 풀리게 됩니다.
두통 지압법
흔히 우리가 머리가 아프게 되면 관자놀이를 눌러서 두통을 없애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곳 보다는 두통에 더 효과가 좋은 혈자리가 있습니다. 바로 뒷통수에 있는데요.
바로 풍지혈이라는 곳인데 위에 빨간색으로 그어 놓은 곳들을 모두 지압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두통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풍지혈을 풀어줄때는 들어 올리면서 뼈밑을 풀어주는 것이 키포인트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지압법
흔히 현대인이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중에 하나가 바로 비염입니다. 비염이 아니더라도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아서 콧속이 안좋으신 분들도 아래의 지압법 하나만 알아두셔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일명 영향혈이라고 하는 코 바로 옆에 팔자주름이 시작되는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를 눌러주게 되면 지긋지긋하게 막힌 코가 순식간에 뻥 뚫려서 큰 고생을 하지 않게 됩니다.
엄지 손가락의 튀어 나온 부분으로 영향혈을 누르고 그 상태로 양쪽 손을 오므리고 코를 비벼주면 됩니다. 30회 비벼주세요.
그리고 인중과 승장이라고 하는 혈을 찾습니다. 바로 위의 파란 스티커를 붙여 놓은 곳입니다. 비염은 2군데를 비벼 주셔야 코가 뻥 뚫립니다.
양손의 두 번째 손가락으로 30회 비벼줍니다. 누르면서 비벼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리를 내면서 비벼주세요. 그럼 위의 2가지 동작을 하게 되면 코가 뚫려서 비염으로 인하여 코가 막히는 현상이 없어집니다.
오늘 알려드린 3가지 유형의 질병에 맞는 지압법은 하루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1분씩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거의 모든 분들이 받고 있기 때문에 매일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구요. 두통이나 비염같은 경우는 해당되시는 분들이 매일 주기적으로 해주시면 어느정도 완화되어 낫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