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많이 사두고 쟁여두세요” 냉동실보다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한 대파 건조 보관법 (feat.얼어 붙지 않는 법)

🔔 당일배송 BEST템! 🔔

한때 파테크라는 말이 유행했을 정도로 값비쌌던 대파. 이런 대파를 이제는 싼가격에 대량으로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사두면 항상 반을 먹고 반은 버리게 되서 대량으로 사기가 꺼려지는건 사실인데요. 이런 대파를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유튜버 ‘코코네’는 대파 보관법에 대해서 2가지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파를 냉동실에 넣어도 엉겨 붙지 않도록 하는 방법6개월 이상 오래 먹을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보관법(1)

🔔 당일배송 BEST템! 🔔

대파를 먹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당일에 사와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대파는 소량으로 팔지 않고 한 단씩 팔기 때문에 하루에 다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없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오래 두고 먹어도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 몸에 가장 좋게 오래 두고 먹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아래의 2가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보관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우선 마트에서 대파를 구입하면 2가지 용도로 나누어야 합니다.

✅ 금방 쓸 것은 냉장보관, 오래 두고 쓸 것은 냉동보관으로 구분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오래 두고 먹을 용도인 냉동보관용은 하나의 단점이 있습니다.

✅ 바로 이렇게 냉동실에 오래 놔두면 대파가 뭉쳐서 사용할 때마다 떼서 써야 한다는 점인데요.

✅ 억지로 떼다가는 대파가 산산조각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이런 경우는 우선 대파를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게 쏭쏭 썰어줍니다.

✅ 대파는 줄기 부분과 잎 부분을 따로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쏭쏭 썰은 대파를 지퍼백에 담습니다.

✅ 기름을 대파를 담은 지퍼백안에 소량으로 묻혀줍니다.

✅ 이때 기름의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 하지만 기름을 부을 때 대파를 코팅할 정도로만 아주 소량 부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이렇게 소량 코팅할 정도로만 부어주게 되면 냉동실에서 얼려도 대파가 서로 달라붙지 않게 됩니다.

✅ 그리고 기름을 소량 부었기 때문에 요리할때 맛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대파 보관법(2)

위에서 언급한 냉동실 대파는 5개월 가량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건조방법입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대파를 깨끗한 물에 잘 씻어서 쏭쏭 썰어줍니다.

✅ 대파의 매운맛과 진액을 빼기 위해서 찬물에 30분 가량 담궈둡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30분이 지난 후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채반을 사용하여 대파를 펼쳐서 건조시켜 줍니다.

✅ 이때 쟁반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채반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더 빨리 건조가 됩니다.

✅ 약 3일 정도 건조시켜 줍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니 참고)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잘 건조된 대파는 실온에서 보관해도 됩니다.

✅ 하지만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6개월 이상도 보관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대파를 가장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코네’에서 알려 준 방식대로 대파를 쌀 때 많이 사서 건조법을 이용하여 냉동실에 두고 오랫동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더 싱싱한 대파를 당일 배송 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