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허락받고 공개합니다” 냉동실속 묵혀 둔 가래떡과 신김치만으로 만드는 맛도 영양도 최고인 퓨전 김치전

🔔 당일배송 BEST템! 🔔

한국인이라면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냉동실의 가래떡과 신김치! 이 둘의 만남이 다소 어색하게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떡국을 끓이지 못할 정도로 맛있는 레시피의 조합이 탄생한다고 합니다.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맛도 금상첨화인 가래떡김치전.

오늘은 가래떡과 신김치를 이용한 신박한 김치전 레시피를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따로 하지 마시고 한꺼번에 요리하세요” 100만뷰를 입증하는 나물 반찬 3종 세트 한 방에 끝내는 방법 (feat.쉬움주의)
👉 “이거면 다 됩니다” 모든 요리에 사용이 가능한 만능양념장 황금 레시피 10가지
👉 “이것을 넣으면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기본에 충실하지만 줄서서 먹는 대박집 파김치 레시피 (+자세한 설명)

가래떡김치전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가래떡 김치전에 들어갈 재료는 가래떡과 신김치, 그리고 양파만 준비하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냉동실에 보관했던 떡국떡 150g을 물에 15분간 담궈둡니다.

✅ 냉동실이 아닌 말랑한 떡국떡이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니 생략해도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양파 1/2개를 가늘게 채썰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신김치 1/5쪽(300g)을 쫑쫑 썰어줍니다. 

✅ 배추 머리도 잘게 잘라서 넣으면 맛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물 2컵(400ml), 간장 2스푼을 넣습니다.

✅ 밀가루 2컵(400ml)를 넣습니다.

✅ 부침가루를 쓰시는 분들은 간장은 생략 가능합니다.

✅ 멍울없이 섞어준 뒤에 냉장고에서 30분간 숙성합니다.(생략 가능)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불린 떡은 그냥 사용해도 되고 반을 잘라줘도 됩니다. 

✅ 양파도 길다고 생각되면 반을 잘라줍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차가워진 반죽에 떡과 김치, 양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 고춧가루 한 스푼을 넣습니다.(생략 가능)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중약불로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국자 넣습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천천히 겉면의 거의 익고 테두리 부분이 바삭해진 것이 보이면 뒤집어 줍니다.

✅ 중약불을 계속 유지하면서 굽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바삭합니다.
출처 : 유튜브 ‘집밥’ 캡쳐
✅ 쫀득한 식감의 떡과 아삭한 김치와 어울려 맛있는 김치전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집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을 이용해서 신박한 김치전을 만들어 봤습니다. 떡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더 반가운 레시피인데요. 냉동실에 많이 있는 가래떡을 떡국을 끓여 먹는 데에만 사용하지 마시고 새로운 레시피에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중약불에서 오래 부쳐 먹으면 더욱 더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소화가 안되는 이유는 이것때문입니다” 평상시 아메리카노가 잘 소화안되는 분들이 먹으면 좋다는 이 커피
👉 “제발 마트에서 이런 계란은 절대로 사지 마세요” 좋은 계란 육안으로 판별하는 방법 (+삶기)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