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음식 다하고 나면 이렇게 하세요” 주방 전문업체에서 알려 준 손만 지나가도 깨끗해지는 가스렌지 후드 5분 청소법 (+활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번 명절에 음식을 하고 나면 거의 가스렌지 주위는 엉망이 됩니다. 이때 가스렌지 이외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주방에 있는 가스렌지 후드인데요. 가스렌지 후드는 자주 청소하기 어렵고 또 청소를 한다고 해도 기름때라 잘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명절에 기름이 많은 음식들을 만들고 나면 꼭 반드시 점검해 봐야 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이런 가스렌지 후드 및 기름때 청소를 5분안에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빵 구울때만 쓰지 마세요” 집에 하나씩은 있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기상천외한 생활 활용 방법들 (+5가지 꿀팁)
👉“바세린으로 이게 됩니다” 집집마다 하나씩은 꼭 있는 미국에서 유행중인 2천원짜리 바세린 이색 활용 방법 (+5가지)
👉 “김치통 얼룩의 포인트는 바로 이것입니다” 김치 국물 등으로 변색된 플라스틱통 얼룩과 냄새 없애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준비물

🔔 당일배송 BEST템! 🔔

가스렌지 후드를 청소하기 위한 간단한 준비물이 있습니다.

✅ 수건 1개

✅ 과탄산소다 2/3 종이컵

✅ 뜨거운 물

우선 환기를 시키면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못 쓰는 수건을 하나 준비하시고 과탄산소다를 종이컵 기준으로 3분의 2컵 붓습니다. 그 위에 뜨거운 물을 붓고 가스렌지후드를 닦아 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 청소하실때에는 물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수건을 꼭 짜줍니다.

전체적으로 닦기

뜨거운 열로 닦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열기가 전달이 되도록 천천히 닦아 주세요. 그럼 마법처럼 깨끗하게 닦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 후드가 아니어도 기름때로 끈적이는 부분들은 이 수건으로 다 닦아주면 됩니다.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렇게 하면 전기합선 안되니 안심하세요” 마음껏 씻을 수 없는 전기포트 물때와 물비린내 완벽 제거하는 방법 (+초간단 준비물)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가스렌지후드의 팬부분 청소법

가스렌지 후드의 팬도 겉 부분은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을 부어 꼭 짠 수건을 이용해서 닦아 주시고 팬 망은 분리해서 아까 이용했던 과탄산소다물에 3분만 담궈두세요. 그럼 기름때가 전부 사라집니다. 이 과정이 거의 5분도 안걸리는 작업입니다.

후드필터 청소법

🔔 당일배송 BEST템! 🔔

후드필터는 과탄산소다에 뜨거운 물을 붓고 4분 정도 담궈두시면 기름때가 빠집니다. 중간중간 뒤집어 가면서 흔들어 주세요. 그럼 더욱 손쉽게 빠집니다.

👉 “10초면 주차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 장맛비처럼 속시원한 주차의 신이 알려주는 최고로 쉬운 후진주차 방법 총정리 (+상황별)
👉 “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한 분들 30만원 실비 보험 청구 꼭 하세요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