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는 베이킹파우더와 함께 요리에 많이 이용되는 식재료입니다. 더군다나 이런 베이킹소다는 음식에 쓰이는 용도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데요. 한 스푼이 기적을 가져다 준다고 말하는 베이킹소다 활용법들.
오늘은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5가지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박카스 D, F, A 는 모두 다른 제품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90%는 모르고 먹는다는 박카스의 정체 (+차이점) |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총정리 |
👉 “나만 몰랐어..?” 전국민의 92%가 모르고 있다는 우체국 착한 서비스 (+8가지) |
1.옷에 묻은 커피얼룩 빼기
커피를 마시다가 옷에 흘려본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에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얼룩이 빠집니다.
- 커피가 묻은 부분만 숟가락으로 물을 떨어뜨려 적셔줍니다.
- 그 위에 베이킹소다를 한 스푼 흩뿌려 줍니다.
- 15분간 방치합니다.
- 물에 헹궈줍니다.
이렇게 깨끗하게 커피 얼룩이 지워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콧볼 블랙헤드 없애기
유난히 콧볼쪽에 블랙헤드가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베이킹소다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 베이킹소다 + 물을 치약 농도만큼 섞어줍니다.
- 콧볼에 베이킹소다물을 묻힙니다.
- 안쓰는 칫솔이나 손으로 부드럽게 스크럽해줍니다.
3.화장실 타일 때지우기
화장실의 곰팡이나 누런때를 지울때도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때 다른 것들도 같이 섞어서 강력한 세정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베이킹소다 5스푼 + 물 2스푼 + 식초 1스푼 + 식초 2스푼 을 섞어준다.
- 오염이 된 타일에 묻혀준다.
- 솔로 힘있게 닦아준다.
아래와 같이 베이킹소다 반죽에 오염된 때가 같이 묻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은목걸이 세척하기
대부분의 은이 함유된 액서사리는 색이 변하기 마련입니다. 이때 치약으로 지워도 잘 안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와 호일만 있으면 새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물 500ml + 베이킹소다 한 스푼을 넣어 약불에서 끓입니다.
- 호일을 둥글게 말아서 함께 넣고 끓입니다.
- 5분여 끓여 주고 나서 꺼냅니다.
아래와 같이 새것처럼 반짝 반짝한 은목걸이가 됩니다. 베이킹소다는 은의 세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으로도 안지워지는 은 악세서리는 이렇게 세척해 보시기 바랍니다.
5.샤워기 헤드 세척하기
샤워기의 헤드 부분은 우리가 청소를 잘하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그만큼 물때가 많이 끼게 됩니다. 이때도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보세요.
- 베이킹소다 1/2컵 + 식초 1컵 + 물 1컵 을 넣고 잘 섞어준다.
- 샤워기헤드만 떼어서 담궈둔다.
- 하룻밤 동안 방치한다.
위와 같은 방법처럼 요리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제 요리에만 쓰지 마시고 이렇게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