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두통은 당장 병원에 가야합니다” 평상시와 달라서 반드시 병원에 가야하는 두통 구별하는 방법 2가지

대부분 가벼운 두통은 약을 먹고 대처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 경우는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실제로 두통이 심하다고 해서 심각한 병도 아니고 두통이 안심하다고 해서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병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두통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그리고 당장 응급실에 가야하는 두통의 위험한 신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빈속에 먹으면 독을 먹는것과 같습니다” 공복에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vs 공복에 먹으면 보약같은 음식 (+상세한 설명)

흔한 두통

1.편두통

✅ 편두통이란 말은 편측쪽에 두통이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편두통의 증상은 눈앞이 아찔하거나 어지러운 느낌이 있고 계속 한쪽 머리가 아파오는 증상이 보통입니다.

✅ 한쪽 머리가 두근두근하면서 아픈 증상이 흔하게 생기는 것이 편두통인데 기본으로 4시간 이상 지속이 되는 특징을 보입니다. 반복적인 근육긴장성 두통의 경우는 장시간의 불편한 자세로 인해서 경추와 어깨 부분의 근육 긴장이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풀어주시는 것이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2.고혈압

✅ 고혈압의 초기 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아주 위험한 병이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는 모든 것들이 위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 평상시보다 어지럽거나 피로감이 심한 경우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대처가 조금이라도 늦으면 심근경색증, 협심증, 심부전, 대동맥류와 같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 대게 정상혈압은 최고 120, 최소 80이 정상이며 고혈압은 최고 140, 최하 90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로 봅니다.

3.스트레스

✅ 현대인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이 있습니다.

머리에 띠를 두른듯한 모양으로 생기는 두통인데 이는 두개골을 둘러싼 근육들이 긴장되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두통

1.벼락같은 두통

✅ 전혀 아프지 않은 통증을 0이라고 보고 죽을것 같이 아픈 통증을 10이라고 기준으로 한다면 7~8정도 되는 통증일때는 벼락통증이라고 합니다. 이때는 바로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 이런 경우는 흔히 혈관이 터지는 경우인 뇌출혈과 지주막하출혈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입니다. 병원에 가서 CT를 찍어서 수술의 여부를 결정하셔야 할 만큼 긴급한 상황입니다.

2.아침에 유난히 아픈 두통

✅ 아침에 일어나서 갑자기 구토를 하고 유독 아침에 머리가 아프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아주 위험한 경우로 뇌종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다른 뇌를 싸고 있는 것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통의 증상은 시간대별이 아주 중요합니다. 이번 경우와 마찬가지로 아침에 머리가 유독 아픈 경우나 새벽에 아파서 깬 경우 모두 굉장히 주의해야 할 상황으로 빨리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위에서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두통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여기서 절대적으로 피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자가진단입니다. 절대로 혼자서 판단하셔서는 안되며 아무리 가볍더라도 위와 같은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