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도가 최고로 올라갑니다” 삼성·LG 고객센터에서 알려 준 수박, 참외, 복숭아, 토마토 냉장고 보관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과일입니다. 후식으로도 적당히 먹으면 피로회복에 좋고 소화도 잘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여름철 과일들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식중독에 관련하여 과일 보관을 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냉장고속에 넣어놔도 무르거나 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름철 과일을 냉장고속에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은 물론 맛도 좋습니다” 이것 하나만 해주면 항염, 혈액순환, 다이어트에 좋은 바삭한 가지양념튀김 레시피
👉 “이것을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한 자리에서 10장은 순삭이라는 질척이지 않고 바삭한 부추전 만드는 방법 (+실패확률 0%)
👉 “김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김과 함께 먹으면 영양을 최대치로 뽑아 먹는다는 초간단 김달걀 볶음 레시피

수박

🔔 당일배송 BEST템! 🔔

수박은 반으로 자른 다음에 먹고 남은 것이라고 하더라도 절대로 랩을 씌우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관을 하게 되면 무려 세균 증식이 300배나 높아진다고 하네요.

✅ 우선 수박은 겉면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 그리고 깍둑썰기를 하여 밀폐용기에 담아줍니다.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 먹으면 됩니다.

참외

참외는 겉이 진한 노란색이어야 하고 만져봤을때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참외의 씨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몸에 좋으니 결과적으로는 드셔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 참외는 보관하는 방법은 겉면을 씻지 않은 상태로 키친타올에 하나씩 감싸줍니다. 

✅ 그늘이 있는 곳에서 2~3일간 놔두고 냉장고에 넣어둔 후 드시면 참외의 맛과 향이 더 좋아져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 이제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시사철 다 즐겨 먹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의 보관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무조건 꼭지를 떼서 보관하기만 하면 됩니다. 

✅ 꼭지를 제거할 경우에 부패하지 않고 꼭지를 안 뗀 방울토마토보다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맛은 거의 비슷하니 좀 더 오래 두고 먹으실 분들은 이렇게 보관하시면 됩니다.

복숭아

✅ 복숭아는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 하지만 복숭아도 과일이기 때문에 물러지거나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먹기 전 30분에서 1시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두고 먹으면 됩니다. 

✅ 이렇게 미리 꺼내두고 먹게 되면 복숭아의 당도가 더 높아지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 복숭아는 하나 하나 신문지로 감싸서 지퍼백에 넣은 후에 보관하면 더욱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름철 과일을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름철 과일을 좀 더 신선하고 오래 먹을 수 있도록 각각 다른 보관방법을 잘 봐두셨다가 맛있는 과일 드시기 바랍니다.

👉 “운전이 편해집니다” 비오는 날 차 앞 유리에 하나만 발라주면 김서림 방지가 100% 된다는 이것
👉 “이것이 있다면 당장 꺼내세요”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보관할수록 발암물질로 변한다는 이 음식 (+4가지)
👉 “배추, 양파, 마늘, 고추, 생강, 대파 모두 여기만 보면 됩니다” 감쪽같이 국산으로 둔갑한 중국산 제품 구별하는 유일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