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만 하면 굽었던 목이 펴집니다”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을 정상으로 펴는 방법 (feat.교정루틴)

🔔 당일배송 BEST템! 🔔

핸드폰이 보급화 되면서 새롭게 생긴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거북목인데요. 남녀노소 할것없이 그 정도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체형 교정 트레이너가 생활자세 교정법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이 운동은 거북목뿐만 아니라 일자목, C자목 등 다양한 목 질환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해 보이지만 효과가 좋은 거북목 예방하는 생활자세 교정법 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런 분들이 먹으면 생강이 독이 됩니다”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생강을 많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유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쌀씻을 때 물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묵은쌀도 햅쌀처럼 만드는 밥맛이 좋아지는 보약이 되는 쌀 씻는 방법

앉아서 자세 교정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1. 허리를 펴고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뒤통수에 손을 받쳐줍니다.

2. 턱을 사선 방향으로 살짝 들어줍니다. 

3. 흉추와 뒤통수가 닿지 않도록 목을 위쪽으로 밀어 올려줍니다. 

4. 뒤통수를 천천히 밀어 올리며 돌아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다음은 누워서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누워서 자세 교정하는 방법

1. 수건을 돌돌 말아 목 높이와 맞춰줍니다.  

2. 수건을 목이 너무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도록 잘 베고 옆으로 누워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3. 어깨와 팔이 눌리지 않도록 앞으로 빼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4. 팔꿈치와 시선이 일직선이 되도록 해줍니다. 

5.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골반을 고정한 상태에서, 일직선의 시선을 유지하고, 팔꿈치와 턱을 들어 올려줍니다. 

5.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골반을 고정한 상태에서, 일직선의 시선을 유지하고, 팔꿈치와 턱을 들어 올려줍니다. 

오늘 말씀드린 동작들은 경추를 고정하고 흉추를 열어주는 자세교정 동작으로 거북목도 퇴치하고 목 중풍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꼭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 “이렇게 하면 허리를 아예 못씁니다” 관절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리 꼬는 자세보다 허리척추에 더 안좋은 최악의 자세 (+예방법)
👉 “무주택자는 무조건 받으세요” 고수익자도 무주택이라면 월세금 90만원 돌려 받을 수 있는 정부 환급 제도 (+신청방법)
👉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고장난 핸드폰 충전기 10초만에 새것으로 만드는 방법 3가지 (+고속충전기 구별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