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집에서 데이터 막 쓰지 마세요” 느려터진 우리집 와이파이 초초초간단 설정으로 번개처럼 빠르게 쓰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집에서 와이파이를 쓰다고 속이 터져서 데이터를 쓴 경험들 많으신가요? 돈주고 쓰는 와이파이가 느려서 데이터를 쓰면 그것만큼 짜증나는 일은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다른 와이파이를 써도 똑같이 느린 경우가 대부분인데 집에서 간단히 설정만 해주면 거북이같은 와이파이를 빠르게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느린 와이파이를 조금의 설정으로 빠르게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 채널을 바꿔줌(가장 중요)

2.4GHz 와 5GHz

🔔 당일배송 BEST템! 🔔

대부분 와이파이의 채널만 변경해 주어도 빠른 속도의 와이파이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2.4GHz : 접속 속도가 느린 것으로 알려져 있음. 장애물의 영향을 덜 받아서 커러리지가 넓음

✅ 5GHz : 최대 속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음. 장애물에 약해서 커버리지가 좁음

와이파이는 주파수가 0~13채널 사이를 주변 공유기가 공유합니다. 와이파이 채널이 서로 겹치게 되면 서로의 간섭이 심해지고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따라서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권장하는 2.5GHz 대역 채널은 1, 5, 9, 13번 채널입니다.

확인 후 채널 변경

이렇게 채널을 확인한 후에는 널널한 곳으로 채널을 변경해 줍니다. 이 부분은 핸드폰 무료 어플로 가능합니다. 아래의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 주세요.

위의 어플에서 현재 내 와이파이 공유기가 어떠한 채널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는 방법은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서로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여기서 곡선이 높을수록 신호가 강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채널을 확인하신 후에 와이파이 공유기의 채널을 변경하기 위해서 기억해 두면 됩니다.

WiFi Analyzer 어플을 다운 받는다.

✅ 그래프 곡선을 보고 사용하지 않는 채널을 기억해 둡니다. (곡선이 높은 것이 신호가 강한 것)

✅ 공유기 관리창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 와이파이 공유기 접속 페이지에서 고급설정 - 무선램 관리 - 무선설정/보안 으로 들어갑니다.

✅ 공유기 설정에서 더 널널한 채널로 변경해 줍니다.

전자기기 근처에 두지 않기

🔔 당일배송 BEST템! 🔔

대부분의 와이파이 공유기는 TV 근처에 두는 것이 국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유기를 전자기기 근처에 놓게 되면 와이파이 신호가 방해를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는 와이파이 신호가 금속을 통과하기 힘든 성질때문에 전자기기들의 전파가 내 공유기의 신호를 방해하여 우리집 와이파이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안테나 배치 달리하기

현재 집에 와이파이 공유기의 안테나는 어떻게 배치해 두고 계신가요?

🔔 당일배송 BEST템! 🔔

안테나가 2개인 집도 있을 것이고 3개인 집도 있으실텐데 대부분 배치를 잘못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 안테나가 2개인 경우 : 하나는 수직, 하나는 수평으로 놔둔다.

✅ 안테나가 3개 이상인 경우 : 삼지창의 형태로 놔둔다.
🔔 당일배송 BEST템! 🔔

위에서 설명해 드린대로 안테나가 2개인 경우에 한개는 수직으로 두고 하나는 수평으로 둬야 합니다. 이는 PC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의 안테나는 수평이라서 공유기의 안테나와 병렬일때 가장 잘 작동하는 원리이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사용할 때는 수직으로 세워서 사용해야 와이파이가 잘 터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바닥에 공유기 두지 않기

공유기 자체를 바닥에 두고 사용하고 계시진 않나요?

이 또한 와이파이 공유기의 원리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흔히 저지를 수 있는 실수라고 합니다.

✅ 공유기는 절대로 바닥에 두면 안되며 높은 위치에 두어야 합니다.

✅ 공유기는 아래쪽으로 신호를 보내도록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또한 벽장과 같은 밀폐된 공간에 두어도 안됩니다. (시멘트와 콘크리트 등은 통과하기 힘듬)

눈에 잘 띄는 곳에 두기

와이파이 공유기를 꽁꽁 잘 숨겨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 오늘부터는 와이파이 공유기는 최대한 눈에 잘 띄는 집의 중심에 두어야 합니다.

✅ 와이파이 라우터는 신호를 모든 방향과 같은 세기로 전파를 하기 때문에 티비 뒤에 숨기거나 하면 신호가 약해집니다.

✅ 따라서 집에서 제일 잘 보이는 높은 곳에 두어야 신호가 고르게 전파됩니다.

이렇게 우리집만 느린 와이파이 공유기에 대한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대부분 집에서 잘못 보관하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 오늘부터 집에서 비싼 데이터를 쓰지 마시고 꼭 번개처럼 와이파이를 써보시기 바랍니다.

👉 “아프기전에 꼭 보세요” 대한의사협회에서 알려주는 나이대별 무조건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 (+안받아도 되는 건강검진)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