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은 이제 이것만 드세요” 성장기 어린이, 갱년기 여성, 담배와 술 많이 하는 남성들에게 보약이 되는 아침 식사 콩죽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바쁜 일상에 쫓겨서 아침을 거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침 공복 상태로 일을 하려면 그만큼 힘도 들고 더 폭식하게 되는데요. 이런 현대인들에게 정말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고 바쁜 아침에 단백질을 꽉 채워주며, 갱년기 여성에게는 천연 에스트로겐을 보충해주고, 남성분들에게는 활력을,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키 크는 영양식이 되어줄 든든한 한 끼 식사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침 한끼를 간편하고 정말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특급 조식 아이템인 콩죽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폭탄 콩죽 레시피

✅ 콩죽의 재료로는 검은콩 세줌, 쌀 한줌, 다시마 1조각, 소금을 준비하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검은콩은 반나절 정도 불려주시고, 쌀은 30분 정도만 불리셔도 충분합니다. 

✅ 한 번에 좀 많이 만들어 소분해 놓고, 그때그때 끓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먼저 불린 콩을 물에 볶고 10분 정도 삶아 주시면 되는데, 콩을 맛있게 삶는 방법은 찬물에 콩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1~2분 더 끓여주시다가 뚜껑을 닫고 불을 약불로 줄이셔서 약 5분간 뜸을 들여주시면 됩니다. 

✅ 이렇게 삶으시면 부드럽고 더 고소한 검은콩이 되는데, 삶는 양이 많을 경우 끊이는 시간을 늘여주시면 됩니다. 

✅ 끓게 되면 약불로 낮추시고, 뚜껑을 닫고 5분 동안 5분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5분이 지나 뜸이 든 콩을 체로 건져내시면 되는데, 이때 콩 삶은 물은 버리지 마세요.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콩죽 쑥 때 같이 사용하시면 되기 때문에 준비해 놓은 다시마를 한 조각 넣어서 10분정도 우려줍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가정에서는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콩 껍질을 제거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 콩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밀집되어 있기 때문에 다소 식감이 거칠다 할 지라도 건강을 위해 껍질째 갈아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10분 정도 우린 다시마 물에 다시마를 건져내시고, 믹서에 검정콩과 다시마 우린 물을 넣어서 어느정도 갈아주다가 쌀을 함께 넣고 다시 갈아주시면 됩니다. 

✅ 쌀이 처음부터 같이 갈게 되면 풀처럼 걸쭉해지기 때문으로 쌀의 식감을 느끼고자 나중에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 쌀을 넣고, 충분하게 갈아주신 후에는 한 끼 분량으로 소분하셔서 냉동실에 보관하셨다가 그때그때 끊여서 드시면 좋습니다. 

✅ 취향에 맞게 다시마 우린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소형 채널H’ 캡쳐
✅ 이렇게 갈아진 검은콩과 쌀을 다시마 물로 농도를 조절하시면서 냄비에 넣어 중불로 끊여서 드시면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정말 든든한 한끼로 손색이 없습니다. 

✅ 어린이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술, 담배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독작용을 위해 필요한 식이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검은콩죽입니다. 

✅ 이렇게 완성된 검은콩죽은 드시기 전에 각자 기호에 맞게 소금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어서 바쁜 아침 든든함을 선물해주는 검은콩죽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시간이 없어 아침을 거르시게 되면 건강을 해치게 된다는 사실 모르시는 분들 안계시죠? 아무리 바쁘더라도 검은콩죽 한번 만들어 보시고, 냉동실에 쟁여놓고 아침마다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든든한 한 끼 음식으로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영양도 좋고, 드시기도 좋은 검은콩죽, 강추드립니다.

👉 “피곤, 감기, 암, 노화, 여드름, 체끼 등 상황에 맞는 벌꿀 먹는 방법”
👉 “가슴과 볼살은 유지하면서 뱃살만 쏙 빼주는 최고의 운동”
👉 “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누워서 30kg 빼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