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확인해 보세요” 도어락 관계자들만 조용히 숨어서 쓰고 있다는 삶의 질이 올라가는 기능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예전처럼 열쇠를 들고 다니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집의 안전을 위해 도어락을 쓰고 계시는데, 아파트 같은 경우는 거의 다 도어락을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편리하고 간편한 도어락도 많은 분들이 비밀번호 입력하는 기능만 사용하시는데요. 사실 도어락의 숨겨진 기능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도어락의 숨겨진 기능에 대한 꿀팁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300여개의 요리가 가능해 집니다”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다는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 만능간장 레시피
👉 “이것을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한 자리에서 10장은 순삭이라는 질척이지 않고 바삭한 부추전 만드는 방법 (+실패확률 0%)
👉 “김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김과 함께 먹으면 영양을 최대치로 뽑아 먹는다는 초간단 김달걀 볶음 레시피

방전 도어락 열기

🔔 당일배송 BEST템! 🔔

자동차 리모컨이 한 번씩 방전되서 당황한 적이 계실텐데요. 비슷한 상황으로 밧데리가 소진된 우리 집 도어락앞에 서게 될 때, 사람을 부를수도 해결할 수도 없어 당황하게 됩니다. 

이럴 때 한번 사용해보세요. 

✅ 사양에 따라 차이가 날 수는 있지만 도어락 하단에 돌출된 부위가 있습니다.

✅ 여기에 9V 건전지를 가져다 대면 비상 전원이 공급되어 도어락 전원이 ON됩니다. 

✅ 9V 건전지는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당황스러움은 날려버릴 수가 있습니다.

허수기능

요즘 도어락의 비번을 몰래 숨쳐봤다가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있는데, 비밀번호를 무조건 지켜야 하는 이유입니다. 누가 지나가거나 근처에 있을 경우 도어락 비밀번호를 누를 때, 훼이크처럼 쓸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도어락에는 들어가 있는 기능이며, 별도의 설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방법은 아무번호를 누르다가 마지막에 진짜 비번을 누르고 *을 누르면 됩니다. 

✅ 그럼 정말 머리좋은 사람이 훔쳐보더라도 내 비번을 알수가 없을겁니다.

무음모드

🔔 당일배송 BEST템! 🔔

아무리 조용히 나가더라도 도어락 누르는 소리때문에 들키곤 합니다. 이 기능을 설정하시면 아기가 있는 집에 아기가 깰 일도 없고 가족이 나가는 소리에 반응할 이유도 없습니다. 

✅ 설정방법은 도어락 커버를 열어 사운드 조절 버튼이 있다면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 만약 사운도 조절 버튼이 없는 사양이라면 문 ON/OFF 버튼을 3~5초정도 길게 누른 후 9번 버튼을 눌러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중잠금

1인가구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에 있는 요즘 홀로 거주하시는 분들은 누군가 밤에 도어락을 밖에서 열까봐 배터리를 빼놓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이렇때 이중잠금장치가 있는 도어락이라면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중잠금을 설정하게 되면 아무리 비밀번호를 눌러봐도 도어락은 열리지 않게 됩니다. 

✅ 이중잠금을 하는 방법은 안쪽 도어락 외부나 커버를 열어봅니다.

✅ 이중잠금이라고 표시된 스위치가 있으면 눌러서 ON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키 제작

스마트폰만 있음 왠만한 건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세상에 지갑속 카드들도 들고 다니기 귀찮은 판국에 도어락 카드가 성가시기도 하고, 꺼내기 귀찮기도 합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요즘 나오는 도어락은 스마트폰으로 도어락을 열수 있다고 합니다.

✅ 방법은 도어락 안쪽 커버를 열고 SET 버튼을 누른다음 카드키의 전면부를 접촉해 줍니다. 

✅ 이후 다시 SET버튼을 누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제품마다 등록방법이 다를 수 있고, 기종에 따라 지원이 되지 않는 제품도 있습니다.(최신형 지원 다 됨)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집 도어락 한 번 확인해 보시고 NFC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나 스마트폰을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정말 간편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도어락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앞써 말씀드렸듯이 도어락의 제조년월이나 기종에 따라 지원이 되지 않는 기능도 있고, 기종별로 설정방법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우리집 도어락이 얼마나 똑똑한지 확인해 보셔서, 그 스마트함의 편리함도 함께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이렇게 하면 치킨 한 마리 값을 합니다” 해외 SNS에서 난리난 먹다 남은 치킨무 재활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만들어 두면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인 믿고 보는 만물상 만능간장 레시피 (+2가지 요리 레시피)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