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두통이 있으시면 꼭 보세요” 오래 앉아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긴장형 두통, 편두통 없애는 무일푼 마사지

🔔 당일배송 BEST템! 🔔

앉아서 일을 많이 보는 현대인들에게는 고질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두통인데요. 이런 두통은 원인도 여러가지이고 증상도 여러가지로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긴장형 두통과 편두통이 가장 많은데 사실 원인도 잘 모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냥 머리가 아프면 약을 먹고 해결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이런 두통들도 간단하게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마사지를 해주면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하루에 한 번 이상해주면 증상이 완화된다는 두통 마사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장형 두통 vs 편두통

🔔 당일배송 BEST템! 🔔

두통은 크게 긴장형 두통과 편두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내가 어디에 해당하는지는 아래의 사진을 잘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왜냐하면 어떠한 두통인지를 알아야 해결 방법도 생깁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긴장형 두통 : 머리가 조이는 듯한 통증, 운동을 하면 증상 완화, 경증 통증, 일상생활이 가능, 30분에서 수시간 지속

✅ 편두통 : 머리가 욱신거리는 통증, 운동을 하면 증상이 악화, 중증 통증, 일상생활 불가능, 최소 4시간에서 3,4일 지속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이러한 2가지 두통에 동반되는 증상도 다른데요. 긴장형 두통은 특별한 동반 증상이 없으며 편두통은 구역질이나 구토가 날 수 있으며 빛이나 소리, 냄새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고 합니다.

타일러요 셀프 마사지

옆목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앉은 자세에서 한쪽 팔을 앞으로 폅니다.

✅ 앞으로 편 손을 목에 갖다 대고 45도 방향으로 몸을 기울입니다.

✅ 엄지로 옆 목 근육을 튕겨 줍니다.

✅ 너무 쎄게할 필요는 없으며 누르면서 자신이 조절해 가면서 마사지 해주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실제로 평상시에 TV를 보는 자세를 취하면서 엄지손가락의 힘만으로도 충분히 시원해질 수 있습니다.

후두하근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양쪽 손을 손깍지를 껴서 머리 뒤로 넘깁니다.

✅ 적당히 압을 주고 뒤통수 양쪽으로 움푹 파인 부분을 지압합니다.

후두하근(견갑거근)

목덜미는 머리와 목을 연결하는 큰 근육이기 때문에 뭉친 근육을 충분히 풀어 주면 두통이 사라집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엄지 손가락으로 후두하근부터 견갑거근까지 원을 그리듯이 넓게 마사지 해줍니다.

✅ 옆 목과는 다르게 목덜미쪽 마사지는 압을 세게 줘서 충분히 풀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간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한 팔의 팔꿈치를 다른 곳에 기댄 상태로 준비를 합니다.(이렇게 하면 좀 더 편함)

✅ 미간부터 이마 위까지 손가락으로 쓸어 줍니다. 

✅ 미간에 힘을 주는 것이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충분히 풀어줍니다.

✅ 만약 세게 하고 싶으시면 주먹으로 지압하셔도 무방합니다.

관자놀이

출처 : 유튜브 ‘채널A’ 캡쳐
✅ 손가락으로 관자놀이를 짚은 상태에서 머리를 기댑니다.

✅ 아래에서 위의 방향으로 쓸어 줍니다.

✅ 의자 팔걸이에 기대고 하면 더욱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상태에 맞게 강도를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위에서 말씀드린 모든 두통 완화 마사지는 하루에 한 번 이상 꾸준히 하신다면 두통 완화에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두통 완화 마사지는 극심한 두통에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다면 빨리 병원을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한 숟갈만 넣으면 보약됩니다” 암연구센터 에서 알려주는 밥할 때 넣어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들
👉 “아프기 전부터 먹으면 좋습니다” 쿡쿡 쑤시는 관절, 무릎 통증에 한 번만 끓여 먹으면 직빵이라는 과일
👉 “의사들도 매일 빠짐없이 주무르고 있습니다” 하루 5분만 눌러주면 평생 병원갈 일이 없다는 손 지압법 모두 정리 (+손지압표)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