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도 썩지 않고 끝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고구마 농장 주인이 알려주는 1년 내내 썩지 않고 먹을 수 있는 고구마 보관법

🔔 당일배송 BEST템! 🔔

더운 여름이 가고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을 대표하는 간식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군고구마는 안좋아하는 분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간식거리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구마는 우리 몸에 이롭게 하는 효능도 입증이 되어서 건강식으로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집에 한 박스씩 사두고 먹다 보면 썩는 것이 절반 이상이 되어서 버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1년동안 먹을 수 있도록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유명 식당에서 쓰는 비밀레시피입니다” 아삭함이 생명인 총각김치에 설탕대신 넣으면 다 먹을때까지 무르지 않고 30배는 아삭하다는 이것 (feat.밥도둑)
👉 “이렇게 하면 식구들이 밥 3공기 먹습니다” 현존하는 레시피 중 가장 맛있다는 연매출 20억 대박집 비밀 레시피
👉 “여태까지 고구마를 찐 방식은 다 틀렸습니다” 엄마, 아빠, 아이 온 식구가 목메이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구마 찌는 방법

고구마 보관법

🔔 당일배송 BEST템! 🔔

고구마는 조금씩 사면 오히려 비싸기 때문에 한 박스씩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어 먹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한 박스씩 사게 되는데요. 이런 고구마는 잘 보관만 하면 1년동안 두고 두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 2~3일 동안 시원한 그늘에서 넓게 펼쳐서 수분을 날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고구마에 수분이 없어져서 고구마가 썩지 않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 신문지를 세로로 여러 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고구마를 겹쳐줄 신문지 용도입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 고구마를 담을 상자 앞, 뒤에 구멍을 뚫어서 통풍이 잘 되게 해줍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신문지를 맨 아래에 깔고 그 위로 신문지를 끼워 가면서 고구마를 지그재그식으로 넣어줍니다.

✅ 고구마는 충격이 가해지거나 해서 껍질이 벗겨지면 쉽게 썩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보관해 주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 이렇게 상자에 고구마를 다 담고 나면 제일 위에 신문지를 1장 덮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괴산울엄마’ 캡쳐
✅ 이 상태로 12~15도 사이에서 보관해 줍니다. 

✅ 장소는 처음에 보관하면 왠만하면 움직이지 않고 그 자리에서 계속 보관해 줍니다.

✅ 통풍이 잘되고 습도는 85~90% 되는 곳에서 보관하면 1년 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구마를 보관하게 되면 1년동안 두고 두고 먹을 수 있고 저장하기에도 굉장히 간편합니다. 고구마가 썩을까봐 한 박스씩 사지 못하고 비싸더라도 조금씩 사먹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부터 고구마 많이 드시고 주위분들 에게도 공유해 주세요.

👉 “소화가 안되는 이유는 이것때문입니다” 평상시 아메리카노가 잘 소화안되는 분들이 먹으면 좋다는 이 커피
👉 “제발 마트에서 이런 계란은 절대로 사지 마세요” 좋은 계란 육안으로 판별하는 방법 (+삶기)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