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을 유심히 보면 당뇨가 보입니다” 무심코 넘기면 큰일나는 당뇨 집에서 3초 자가진단 방법 (feat.예방법)

주위에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식이요법 없이는 절대적으로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당뇨병. 당뇨약은 혈당만 낮추게 할 뿐 절대적인 치료의 수단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스스로가 당뇨병에 걸린지도 잘 모르는 분들도 제법있습니다. 이럴때는 손만 봐도 당뇨병인지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손만 보고도 내가 당뇨병인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주먹을 쥐었다가 펴기

우리가 가장 쉽게 당뇨병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주먹을 쥐었다가 펴는 것입니다.

✅ 주먹을 있는 힘껏 쥡니다.

✅ 그리고 손바닥을 펴서 혈색이 돌아오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3초안에 돌아오면 정상이고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리면 당뇨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혈액속의 당분이 증가하는 병입니다. 이렇기 때문에 당분 때문에 혈관이 막히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손바닥을 쥐었다 펴는 동작을 했을 때 혈색이 재빨리 돌아오지 않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혈색이 5초 이후에도 잘 돌아오지 않는 분들은 현재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신 분들입니다.

당뇨병의 전조증상

이러한 방법 말고도 당뇨병의 전조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밤에 소변을 자주 본다

2. 목이 몹시 마르다

3. 저절로 살이 빠진다

4. 배가 자주 고프다

5. 앞의 시야가 흐려진다

6.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

7. 피부가 악건성이다

8. 손과 발이 무감각할때가 많고 따금꺼린다

위와 같은 증상이 3개 이상 나타나는 분들은 신속히 병원을 찾으셔서 검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의 예방법

당뇨병은 생활 습관을 통해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대근육을 높이고 당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조금씩 여러번 먹기 

2. 비타민 B 충분히 섭취하기

3.식사 후 가벼운 운동하기

4.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먹기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금씩 여러번 먹음으로써 당수치를 한꺼번에 상승하는 것을 미리 막아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과 비타민B를 충분히 섭취하여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메밀, 현미, 옥수수, 율무, 김, 다시마, 미역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후에는 식후 바로 30분 정도 가벼운 걷기 운동을 하여 혈당 상승을 막아줍니다. 아침, 점심, 저녁으로 식후 바로 30분 걷기를 해보세요.

이밖에도 평상시에 허벅지나 엉덩이 같은 대근육 위주로 근력 운동을 함으로써 평상시에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당소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최고의차가 있는데 바로 바나바잎으로 차를 끓여 먹는 것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