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기쁜 일이 있어도 술을 마시고 슬픈 일이 있어도 술을 마십니다. 이런 술은 우리의 몸에 독이 될때가 있기도 하고 적당히 마시면 좋은 영향을 줄때가 있기도 합니다. 특히 막걸리는 1병에는 700~800억개의 유산균이 들어가 있고 요구르트 500병과 맞먹을 정도로 엄청난 유산균과 함께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하게 막걸리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맵지 않고 맛있습니다” 막힌 혈관을 청소하고 피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양파 요구르트 & 유산균 양파 |
👉 “한 방에 내려갑니다” 화장실 청소만 3000번한 청소전문가가 알려주는 세면대 막힘해결 초간단 꿀팁 |
👉 “이렇게 궁합이 좋아야 합니다” 잠도 못 잘정도로 건조한 피부에 쪽파와 함께 먹으면 촉촉한 피부가 되는 이것 |
막걸리의 효능
막걸리는 유익균 덩어리입니다. 단, 멸균안된 살아있는 것으로 드셔야 유익균을 드시는 것입니다.
살이 빠집니다.
알다시피 막걸리는 마시면 빠르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막거리는 마시면 변비에도 큰 도움이 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메티오닌과 트립토판이 함유된 막거리를 마시게 되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막걸리 1잔의 칼로리는 150g(1잔) 기준으로 70칼로리라고 합니다.
남성에게 좋습니다.
막걸리의 성분은 물이 80%이고 나머지 20%에는 알콜 7%, 단백질 2%, 탄수화물 0.8%, 지방 0.1%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10%는 식이섬유, 비타민B, C 와 유산균 효모등이 차지합니다.
이렇듯 비타민 B군은 만성피로와 소화장애, 정력 감퇴, 시력감퇴를 예방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남성들이 막걸리를 먹으면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막걸리에는 페닐알라닌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어 미백 효과를 볼 수 있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서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막걸리의 알콜 도수는 6~8도 정도로 맥주의 도수와 비슷한데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특히 막걸리를 마시게 되면 혈관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막걸리에는 파네졸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켜서 암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성분들은 막걸리 병 바닥에 가라앉아 있기 때문에 막거리를 드시기 전에 흔들어서 먹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통풍을 막아줍니다.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고 하는 통풍은 우리 몸에 흐르고 있는 혈액내의 요산 농도가 높아서 손과 발끝을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막걸리에는 이러한 요산의 농도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적당하게 마시는 막걸리는 통풍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 본 막걸리의 많은 효능들을 알아두시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막걸리도 술이기 때문에 한 번에 마시는 양이 2잔을 넘어가서는 안되며 적당히 1~2잔 이내 (250ml~400ml)로 마셔야 위에서 말한 효능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꼭 염두해 두시고 맛있는 막걸리 드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