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알아두면 죽을때까지 써먹습니다” 갑자기 컴퓨터 전원이 안 들어올때 노가다 안하고 공짜로 고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일반적으로 컴퓨터 본체가 켜지지 않으면 걱정부터 앞섭니다. 본체가 켜지더라도 사용하는 중간에 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도 우선은 몇 가지 점검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무작정 대리점에 가서 고치지 마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선만 뽑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컴퓨터가 켜지지 않을 때 초간단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누르면 모든 암이 99% 예방됩니다” 각종 암이 자라고 있는지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셀프내시경 방법
👉 “피부좋은 사람들은 이렇게 세수합니다” 피부과 선생님이 알려주신 피부좋아지는 클렌징 세안법 (feat. 세수루틴)
👉 “양치하고 입헹구면 안됩니다”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치석이 생기지 않는 칫솔과 치약 종류와 시간

멀티탭, 케이블, 접지 확인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제일 먼저 확인해 봐야 할 곳은 멀티탭입니다. 

✅ 이 부분의 케이블이 살짝 꼽혀있을 수 있으니까 뺐다가 다시 한 번 꽂아주세요. 

✅ 그리고 이 접지 부분이 씹혀서 들뜰 수 있으니까 이 부분도 확인하시면 됩니다. 

✅ 또 하나는 본체 쪽에 전원 케이블도 뺐다가 다시 한번 꽂아 주세요. 

✅ 이 3가지가 제일 먼저 해야 할 기본 점검입니다.

파워 서플라이 전원 스위치 켜기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두 번째로 확인해봐야 할 곳은 바로 본체 뒤쪽에 있는 파워서플라이의 전원 스위치를 켜주는 것입니다. 

✅ 대부분의 분들은 이것의 존재 자체를 모르시는데 동그라미가 아닌 선이 그어있는 이 부분을 누르셔야 켜진 상태가 됩니다.

과도한 주변기기 연결 확인하기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세 번째는 본체 앞뒤로 너무 많은 주변기기가 연결된 건 아닌지 한 번씩 확인해야 합니다. 

✅ 보통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헤드셋, 마이크 등등 이런게 잔뜩 꽂혀 있으면 파워 서플라이 용량이 딸려서 전원이 안 켜지거나 부팅되다가 꺼질 수 있습니다. 

✅ 이럴때는 본체에 다 꽂지 말고 전원 어댑터가 있는 USB 멀티포트에 꽂으면 전력이 어느정도 커버되니까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어댑터가 없는 걸 사시면 전력 공급이 되지 않으므로 의미가 없으니까 꼭 어댑터가 있는 거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외장 그래픽카드 용량 확인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혹시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했는데 파워를 안 바꿨다면 이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 그냥 이러한 경우는 전력 부족이니까 내 사양에 맞게 바꿔 주셔야 됩니다

내부 먼지 청소하기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가장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본체를 뜯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위의 4가지를 다 해봐도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다면 이 부분을 청소해 봐야 합니다. 

✅ 뒷면에 나사가 있는데 풀어주시고 옆면을 뒤쪽으로 빼면 열립니다. 

✅ 이때 먼지가 너무 많으면 평소부터 해주세요.

✅ 케이블도 다 뽑고 파우더 플라이드를 뽑으면 상상 이상의 먼지가 나니 주의하세요.

수은 배터리 교체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컴퓨터 내부가 깔끔해졌다면 이제 수은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 사실 나중에 이것 때문에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까 컴퓨터가 한 3년 정도 넘었다면 바꿔 주시는게 좋습니다. 

✅ 그래도 귀찮으시면 제일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 동네 편의점이나 다이소 같은 데서 수은 건전지를 사면 되는데 반드시 cr203 이걸로 구매를 하셔야 됩니다. 

✅ 다른 거는 사이즈가 안 맞으니 꼭 이것으로 구매하세요. 

✅ 준비가 됐다면 이런 일자 드라이버를 준비해서 걸쇠를 뒤로 밀면 쏙 빠집니다. 

✅ 이전의 수은 건전지는 빼고 구매하신 배터리를 다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부팅을 해보시면 됩니다.

✅ 이 부분이 어렵다면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파워 서플라이 고장 점검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마지막으로 파워 서플라이 고장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 케이스 버튼이나 케이블 메인보드 고장일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이 파워서플라이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 먼저 메인보드와 각 부품과 연결된 하우스 플라이의 모든 커넥터를 뽑아주세요. 

✅ 이때 주의할 점 나중에 다시 꽂을 때 헷갈릴 수 있으니까 구석구석을 카메라로 찍어 놓는게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먼저 그래픽카드 전원 커넥터 그래픽카드 사양이 낮으면 커넥터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걸쇠가있는 이 부분을 안쪽으로 밀어서 뽑으시면 됩니다. 눌러서 좌우로 흔들흔들 하다보면 빠집니다. 

✅ 나머지 커넥터를 뽑기 힘들 수 있으니까 그래픽카드를 뽑습니다. 

✅ 그 다음에 본체쿨링팬과 연결된 파워스플릿 커넥터와 뽑기가 좀 힘들었는데 흔들흔들 하시면 좀 수월하게 빠집니다. 

✅ 그리고 이쪽에 숨어있는 CPU 보조전원 커넥터 이쪽도 걸쇠가 있는데 손으로 눌러서 빼 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집에 한 개씩은 있는 이런 클립 한 개를 준비해서 이렇게 u자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 만드는 방법은 클립을 한번 접어주고 펴준 다음 절반을 잘라 주면 됩니다. 

✅ 이렇게 해서 u자형 클립을 한 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맨날 수리야’ 캡쳐
✅ 방금 자른 클립을 꽂아 줍니다. 

✅ 고리가 위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이쪽 4번과 6번에 클립을 꽂아 줍니다. 

✅ 진행하실 때는 반드시 손에 물기가 있으면 안 되고 장갑이 있다면 끼고 꽂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 먼저 전원을 꽂고 이제 멀티탭 전원을 켤 건데 파워스플라이에서 쿨링팬이 바로 돌아간다면 거의 정상입니다. 

✅ 하지만 쿨링팬이 바로 안 돌아가거나 돌다가 꺼지면 이것이 고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컴퓨터 전원이 켜지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여러가지로 알아봤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조금 복잡한 방법이기 때문에 위의 출처 영상을 확인하신 후에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하루 1분이면 2cm가 자랍니다” 국내에서도 난리난 누워서 하루 1분 투자로 키크는 정확한 스트레칭 동작
👉 “이렇게 먹으면 진행중인 치매도 막을 수 있습니다” 깻잎으로 암과 치매를 동시에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2가지)
👉 “이거만 알고 나면 교통사고가 안납니다” 운전자의 90%는 모르고 있다는 도로 위 마름모 노면표시의 정확한 의미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