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시고 억울하게 벌금내지 마세요” 당장 오늘부터 시행하는 최대 벌금 100만원의 4가지 집중단속 리스트

🔔 당일배송 BEST템! 🔔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교통경찰에 단속으로 인해서 범칙금을 부과받아 보신적이 계실텐데요. 단속된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 바로 “몰랐습니다”아닐까 합니다. 물론 거짓말을 하는 운전자도 있겠지만, 실제 변경되거나 새로 생기 교통법규에 대한 인지가 되지 못한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운전할 때 신경쓸 게 한 두가지가 아닌데, 바뀌는 법규까지 어떻게 신경쓰냐 하실테지만, 법규들은 보통 개도기간을 거치기 때문에 실제 단속 당했을때는 별로 할 말이 없는 경우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단속에 들어가거나 또는 개도 기간이 끝나 이제는 위반 즉시 범칙금과 벌점 처분을 받을 수 있는 4가지 단속 항목에 대해 살펴보고 몰라서 억울하게 내 주머니에서 생돈이 나가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고속도로 단속 장비 추가

평소 업무나 나들이 등으로 고속도로를 주행하게 됩니다. 바로 고속도로 단속장비가 새로 추가되었기 때문인데, 이미 다들 잘 알고 계시는 암행 순찰차에 최근 도입된 과속 단속 방법으로 일반 승용차 내부에 카메라를 장착해서 과속 단속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일반 승용차로 보이기 때문에 교통법규 위반 차량은 손쉬운 단속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이뿐 아니라 경찰청은 지난 3일부터 탑재형 교통 단속장비가 설치된 고속 순찰차를 전국 고속도로에 배치해 집중 단속을 실시합니다. 

✅ 이 역시 단속 대상이 되는 차량의 현재 속도 정보가 모니터에 표시되어, 실시간으로 녹화되어 단속 증거로 활용되기 때문에 최근 손수무책으로 단속되는 운전자들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교통량이 적은 직선 형태의 구간을 대상으로 집중 배치할 예정이라고 하니까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우회전 일시정지 계도기간 종료

올해 1월부터 우회전법이 새로 강화돼서 지금 시행되어 왔는데 4월 22일부터는 계도 기간이 종료되어 이제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시 그 즉시 범칙금 6만원과 벌점 15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우리가 우회전을 하려고 하는데 첫 번째 만나는 횡단보도에서 보행자 신호등이 녹색불일 때 횡단보도에 지나가는 사람이 없으면 일시 정지후 지나갈 수 있지만 사고가 나게 될 경우 신호 위반 사고로 처리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그런데 만약 전방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경우 이때 보행자 신호등도 적색인데요. 

✅ 올해 1월부터 새롭게 바뀌는 이런 상황에서는 앞으로 무조건 일시정지 하셔야 됩니다. 

✅ 그러니까 이제 운전자들이 우회전을 할 때 전방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 경우에는 보행자 신호등이 적색이든 녹색이든 횡단보도 앞에서 무조건 일시정지 후 지나가야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우회전시 우회전 전용 신호에 녹색 화살표 표시가 있을 때만 우회전이 가능하고, 적색신호에서는 무조건 정지해야 신호 위반으로 그 즉시 범칙금과 벌점 처벌을 면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화물차 집중 단속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5월까지 교통법규 위반 화물차를 집중 단속한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판스프링 불법 개조와 적재 중량초과, 정비 불량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합니다. 주행중에 적재물을 어설프게 혹은 과도하게 적재해서 위협을 느껴보신 적이 계실겁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실제 도로상에서 많은 위험성이 있고 낙하를 비롯해서 대형 사고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도로에 떨어진 판스프링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이는 후방에서 주행중이던 차량에게 큰 피해를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화물차 운전자가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주행중 주의는 물론 이를 보실 경우 즉시 신고해 주시는 것이 타운전자를 위험에서 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배달 음식 집중 단속

배달음식이 이제 우리 일상생활의 일부라고 해도 이제 과언이 아닌 듯 합니다. 경기도에서는 4월 24일부터 5월 초까지 중국집과 치킨점, 분식점 등 배달 음식점에 대한 불법 행위를 집중 단속하겠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가끔 언론에서 보도되는 비위생적인 가게나 음식 재사용이 문제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배달음식에 대한 위생적인 부분까지 일일이 확인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보통 우리가 배달을 시킬 때 리뷰나 가게 평점을 참고로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출처 : 유튜브 ‘버미쌤’ 캡쳐
✅ 이럴 때에는 식당 목록 옆에 위생 인증을 통해 식약처 인증가계 여부 및 위생등급 인증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식약처 인증가계'나 '세스코 멤버스'라고 적힌 배달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더 안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운전중이나 일상생활속에서 단속중이 사항이나 참조하심면 좋은 단속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히 고속도로 단속 방법이나 계도기간이 종료되어 모르고 있다 단속될 경우 정말 억울할 수 있는 차량 우회전 일지정지 관련해서 시행되는 도로교통법은 반드시 숙지하고 계셔야 보행자의 안전과 내 주머니 쌈짓돈도 사수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하루도 안전운전 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10년 동안 감기 한 번 걸리지 않았습니다” 내과 의사가 알려주는 감기에 걸리지 않고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feat. 3단계)
👉 “일반인은 이 방법을 절대로 모릅니다” 32년 요리경력 셰프가 알려주는 안 절이고 30분안에 바로 담그는 봄열무 김치 레시피
👉 “하루종일 틀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인버터형, 정속형 모두 최대 70%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구체적인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