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드시고 바로 해보세요” 한의원 원장이 가족들에게만 알려주는 체했을 때 소화 잘 되는 운동법 (+3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따뜻한 봄을 지나 나날이 기온이 올라가고 있는 요즘, 춘곤증을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갑자기 솟아져서 우리를 힘들게 만드는 졸음처럼 요즘같은 조금 더운 봄날씨에는 점심식사 후,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무직이나 하루종일 운전석에 앉아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점심식사 후,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소화가 안되서 위장이 불편할 때

🔔 당일배송 BEST템! 🔔

첫 번째 운동법은 소화가 안되서 위장이 불편할 때 하는 운동입니다. 발을 들어 발뒤꿈치를 땅을 찍듯이 뻥~뻥~차주는 운동입니다. 

✅ 이 운동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앞뒤로 발차기를 하는게 아닙니다.

✅ 발 뒤꿈치가 땅바닥을 향하도록 위에서 아래로 향하도록 발을 차 주어야 합니다.

✅ 무릎 뒤가 일자로 펴지도록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 이 운동법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골반 뒤쪽으로 내려오는 미주신경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 양발을 바뀌가면서 한쪽 다리마다 5번씩 10세트를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체해서 가슴이 답답할 때

두 번째 운동법은 체해서 가슴에 답답함을 느낄 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 손가락을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엄지로 잡은 다음, 검지와 중지 손가락을 편 상태로 팔을 앞으로 쭉 뻗어 만세를 부르 듯 위를 향하게 한 다음 팔을 뒤로 돌려 내려주는 동작입니다. 

✅ 이 운동은 가슴쪽 답답함을 가슴이 쭉 펴지게 만들어 위 아래로 기운을 통하게 만들어 과식이나 체기가 있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팔을 뒤로 뻗어 앞으로 향하는 반대쪽으로 운동이 가능하며, 팔을 뻗을 때에는 뒤로 최대한 팔이 가게 한 다음 큰 원들 그리듯이 돌려줄 수 있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이렇게 앞에서 뒤로, 뒤에서 앞 방향으로 10회씩 3세트를 운동해주시면 됩니다.

;

✅ 위의 사진대로 뒤로 갈때는 쭉 올라오다가 큰 원을 그리듯이 올라와야 합니다. 

✅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어깨, 뒷목이 긴장되었을 때

세 번째는 어깨, 뒷목 부위가 긴장되었을 때 할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 어깨와 뒷목이 많이 뭉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깨와 뒷목을 풀어주는 것도 소화게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 손 모양에 주의하셔서 엄지를 나머지 손가락들이 쥐는 형태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 손을 양쪽으로 뻗어 돌려주시면 되는데 주의하실 사항은 몸을 중심으로 한칸 뒤와 위로 향하게 해 주시고 돌려주셔야 합니다. 

✅ 이렇게 20회씩 3세트를 운동해 주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 운동은 어깨와 뒷목 부위의 긴장되어 뭉친 근육을 확~ 풀어주기 때문에 소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점심식사 후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확실한 효과를 느끼실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별도의 공간도 필요없이 시간이 나실 때마다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기 때문에 식사후, 휴식시간을 이용해서 운동하시면 맛있게 드시고 소화도 잘 되어 손 편하고 몸도 가벼운 오후 업무나 활동을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운동해 보세요.

👉 “10년 동안 감기 한 번 걸리지 않았습니다” 내과 의사가 알려주는 감기에 걸리지 않고 목감기 빨리 낫는 방법 (feat. 3단계)
👉 “미리 보시고 억울하게 벌금내지 마세요” 당장 오늘부터 시행하는 최대 벌금 100만원의 4가지 집중단속 리스트
👉 “하루종일 틀어놔도 상관없습니다” 인버터형, 정속형 모두 최대 70% 전기요금 폭탄 피하는 구체적인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