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은 후천적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1주일에 1kg씩 빠진다는 전설의 엉덩이 걷기 운동법 (+엉덩이 근력 테스트)

🔔 당일배송 BEST템! 🔔

남성과 여성 할꺼없이 누구나 멋있고 예쁜 몸매를 가지고 싶은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멋지고 예쁜 몸매를 위해서는 잘록한 허리도 중요하지만, 여기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엉덩이 라인인데요. 예쁜 엉덩이의 조건은 엉덩이 근육이 충분히 있어야 합니다. 내 엉덩이 근육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가 있습니다. 

오늘은 나의 엉덩이 근육량을 체크해보는 방법과 1주일에 1kg이 빠지는 엉덩이 걷기 운동을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근력 테스트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바른자세로 선 상태에서 한 발을 다른 발뒤꿈치 옆으로 위치합니다.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엉덩이에 체중을 실어주신 상태에서 30~45도 정도 다리를 구부려 줍니다. 

✅ 무릎과 발목이 일 직선이 될 수 있도록 하여 무릎이 앞으로 나가면 안되는 것이 중요하고 다리를 구부릴 때에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내려가야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엉덩이 힘으로 버텨주시면서 까치발을 든 다리를 올립니다.

✅ 이 순서로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가며 10초간 엉덩이 테스트를 실시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 10초간 버틸 수 있어야 엉덩이 근육상태가 양호한 상태로 볼 수 있는 상태이고, 버티지 못하시는 분들은 엉덩이 근육이 부족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로 걷는 방법(살 안찌는 체질로 변함)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엉덩이 근육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좋은 운동법이 있는데, 3주간 꾸준히 하시면 엉덩이 근육은 물론 엉덩이 라인까지 달라져서 예쁜 몸내와 바지핏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일주일에 1Kg정도 감량 효과도 있다는 이 운동법은 바로 ‘엉덩이에 기운을 넣어서 걷기‘입니다

우리몸에서 에너지를 태우는 가장 큰 엔진이라고 할 수 있는 엉덩이 근육은 엉덩이를 잘 사용해서 걷기만 해도 우리가 섭취한 칼로리를 쉬지 않고 태워주는 정말 성능좋은 엔진이 됩니다. 또 꾸준히 이 운동을 하시게 되면 살찌는 체질을 가지신 분들도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바뀔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엉덩이 걷기 운동의 포인트는 말 그대로 엉덩이 근육이 힘을 주어 걷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다보면 쉽게 쓸 수 있는 엉덩이 상태로 변한다고 합니다. 엉덩이 계단 오르기 다같이 한번 해보시죠.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발 모양은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릅니다.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상체를 곧게 세우고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 형태를 만들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올라갑니다.
출처 : 유튜브 ‘나는 몸신이다’ 캡쳐
✅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엘리베이터는 내려올 때만 이용하시고, 고층에 사시는 분들도 올라가실 때 계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만큼 걷기 운동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고, 꾸준히 했을 때 분명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증거가 되겠죠. 오늘 말씀드린 엉덩이 힘줘 걷기 한 번 꾸준히 해보시면, 건강과 함께 다가 올 여름에는 건강하고 멋진 몸매라 되어 있을 겁니다. 자~ 미루지 마시고 오늘부터 엉덩이에 힘줘서 한번 걸어보세요.

👉 “큰돈쓰지 말고 하루에 5번만 이 운동을 해주세요” 눈의 피로를 풀고 눈의 노화를 늦추는 기적과도 같은 시력 교정 운동
👉 “물만 먹어도 살찌는 분들은 보세요” 나잇살과 내장지방이 한 순간에 빠지는 유일한 운동 (feat. 나의 근육 나이 테스트)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