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돈쓰지 말고 하루에 5번만 이 운동을 해주세요” 눈의 피로를 풀고 눈의 노화를 늦추는 기적과도 같은 시력 교정 운동

🔔 당일배송 BEST템! 🔔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다’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신 말인데요. 그만큼 우리 몸에서 중요한 것이 시력과 눈 건강이라는 말일 것입니다. 요즘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든 정보와 소식을 접하는 세상에서 우리의 눈은 정말 많이 지쳐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바쁜 일상속에서 자칫 소홀할 경우 우리의 시력은 급격히 저하됨으로 “내 눈이 언제 이렇게 나빠졌지?“하시는 분들 참 많이 계십니다. 

오늘은 우리의 소중한 눈과 시력을 지켜낼 수 있는 특급 건강법에 대해 살표보겠습니다.

눈 노화를 늦추는 ‘눈 건강 삼총사’

🔔 당일배송 BEST템! 🔔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의 눈 또한 이를 피할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눈에 좋은 삼총사를 가까이 하시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그 첫 번째가 비타민A의 원료가 되는 ‘루테인‘으로, 우리 눈 속 망막에서 시력의 90%를 맡고 있는 황반의 중요한 구성 성분입니다. 

✅ 호박잎, 시금치, 완두콩, 케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두 번째는 비타민C입니다. 

✅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고 눈 수정체에 영양을 공급, 백내장의 진행을 더디게 하는 효과를 지고 있는 비타민C는 양배추, 청경채, 오렌지, 깻잎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마지막으로 오메가3입니다. 

✅ 오메가3는 혈행 개선뿐 아니라 눈의 세포막을 이루는 중요한 성분인 오메가3는 눈의 피로회복과 안구건조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 황반변성 같은 실명을 불러올 수 있는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참치와 검은깨, 연어와 호두로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특효 ’블랙주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눈 건강을 위해 만들어 드시면 좋은 블랙주스는 검은쌀과 검은콩, 검은깨를 볶은다음 분쇄기를 곱게 갈아 줍니다. 

✅ 3가지를 섞어서 우유 한잔에 1~2스푼 타서 마시면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이 됩니다. 

✅ 아침 식사대용이나 간식처럼 타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분 눈 찜질법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먼저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 후, 물기를 꼭 짜주시고 눈에 올려서 3분간 찜질을 하시면 됩니다. 

✅ 찜질을 하신 후 면봉으로 눈꺼풀을 닦아주시면, 먼지나 이물질, 피지등의 기름이 녹아 나오게 되어 촉촉하고 깨끗한 눈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노안을 늦추는 사시운동법 (가장 중요)

이렇게 눈을 촉촉하게 찜질하시고 나시면 눈의 근육을 단련해주는 사시눈 운동을 한번 해보세요.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팔을 최대한 멀리 뻗고 손가락을 눈 중앙에 오도록 세운 뒤에 8초 정도 손가락을 응시합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손가락에서 초점이 벗어나지 않도록 하면서 손가락을 눈쪽으로 천천히 당겨줍니다.

✅ 자신이 눈앞에 볼 수 있을 정도로 최대한 손가락을 앞당겨 옵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최대한 눈은 깜빡이지 않고 계속 쳐다봐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이와 같은 동작을 하루 5회정도 반복해 주면 됩니다.
출처 : 포스트 ‘채널A’ 캡쳐
✅ 이렇게 하면 눈을 안쪽으로 움직이게 만드는 안쪽곧은근육을 자극하여 운동을 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오늘은 눈 건강을 위한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 눈에 문제가 생기는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시력이 떨어지고 백내장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되면 우리는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막대한 지장을 받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시력을 포함한 눈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잠깐 동안 시간을 내셔서 눈에 좋은 건강 운동과 눈에 좋은 음식을 즐겨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우리의 눈, 신경을 써 주시는 만큼 젊고 건강하고 밝은 세상을 선물해 줄 것입니다.

👉 “허리 통증은 이것 때문입니다” 허리디스크 초간단 자가진단법 & 걷지 못할 정도의 허리통증 10분안에 잡는 방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버티기만 해도 살이 빠집니다” 걷기 대신 집에서 매일 6분씩 버티기만 해도 살이 저절로 빠지는 몸으로 만든다는 자세 (+6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