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없어서 못 먹습니다” 자판기에서 천대받지만 알고 먹으면 보약이 되는 만병통치약 블랙커피의 효능 (+7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거의 모든 분들에게 기호식품을 물으면 물처럼 마시는 것이 바로 커피입니다. 커피는 따뜻하게 먹어도 맛있고 차갑게 해서 아이스 커피로 해서 먹어도 꿀맛인데요. 이런 커피중에 유독 몸에 좋은 커피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블랙커피인데요. 블랙커피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오늘은 블랙커피가 우리 몸에 이롭게 작용하는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 33% 낮춤

🔔 당일배송 BEST템! 🔔

하버드대 연구팀이 조사한 결과 블랙커피를 마신 사람들은 안먹은 집단에 비해서 당뇨병의 발병 위험이 33%나 낮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하루에 블랙커피 2~3잔을 마신 분들을 기준으로 당뇨병의 발병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간질환을 예방

하루에 블랙커피 2잔을 마시게 되면 간경변증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병 및 동맥경화 예방

블랙커피는 하루 2잔만으로도 심장병 및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산화물질로 인해서 심장질환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2잔을 꾸준히 마셔주는 것이 베스트라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통풍의 위험이 59% 낮아짐

매일 먹는 블랙커피는 통풍의 위험도 낮춰줍니다. 이는 남성의 경우에 더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데 혈액속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는 블랙커피는 통풍의 위험을 59% 정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울증 발병 20% 낮아짐

매일 2~4잔의 블랙커피를 마신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에서 20% 정도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커피의 카페인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숙취해소가 빠름

🔔 당일배송 BEST템! 🔔

블랙커피로 숙취해소한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는 커피속에 들어 있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몸안의 수분을 빼내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커피인데 블랙커피는 체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물보다 더 빨리 빼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서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 바로 숙취해소를 위해서 블랙커피를 마실때 다량의 물과 함께 먹어야 탈수가 생기지 않으니 꼭 주의하셔서 드셔야 합니다.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됨

🔔 당일배송 BEST템! 🔔

블랙커피는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매일 3잔의 블랙커피를 섭취하는 여성은 기저 세포암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는 효과도 가져오는데요.

특히 기초 대사율을 올려주어서 칼로리 소비가 높아지게 되고 이는 장운동을 함께 좋아지게 해서 변비예방과 동시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섭취 방법입니다. 카페인 자체가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한몫하는 것이죠.

이렇게 블랙커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블랙커피를 잘 먹으면 보약이 되지만 조심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커피는 물과 함께 다량으로 마셔줘야지만 탈수가 오지 않기 때문에 이점에 유의해서 꼭 드셔야 합니다.

👉 “재료비 2000원으로 혈관 청소해주는 두부미역무침 레시피”
👉 “현존하는 레시피 중에서 가장 맛있다는 된장찌개 레시피”
👉 “불고기, 찜, 바베큐, 떡볶이, 잡채 등 모두 응용이 가능하다는 만능양념장”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