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두부와 궁합이 제일 잘 맞는 음식은 미역입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두부는 매일 먹으면 안되는데 요오드가 빠져나가서 그렇습니다. 이를 채워주는 음식이 바로 미역입니다. 미역과의 환상의 궁합. 하지만 어떻게 이 둘을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지 늘 고민이었는데요.
오늘은 두부와 미역을 이용한 두부미역초 무침 레시피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두부미역무침 레시피
✅ 건미역 한줌(15g), 두부 반모, 오이 1/2개, 양파 1/4개, 청양고추 1개, 소금 1/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깻가루 2스푼 (4인분 기준)
✅ 건미역 한 줌을 물에 담궈서 5분간만 불려줍니다. ✅ 전기포트를 이용해서 뜨거운 물을 붓고 비린맛을 제거합니다.(3초간) ✅ 바로 찬물에서 씻어 주고 물기를 꼭 짜줍니다.
✅ 미역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 두부 반모를 1.5cm 정도의 큐브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 키친타월 위에 올린 후에 물기를 빼주고 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 청양고추 1개를 송송 썰어줍니다. ✅ 양파 1/4개를 채썰어서 매운 맛을 빼줄 수 있게 찬물에 5분간만 담궈서 물기를 빼줍니다.
✅ 오이 1/2개를 5cm 길이로 잘라 가운데 씨를 제거하고 채를 썰어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소금 1/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4스푼, 다진마늘 1스푼, 깻가루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불려 놓은 미역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줍니다. ✅ 송송 썰어 둔 청양고추를 넣어줍니다.
✅ 채썰어 둔 오이와 양파를 넣고 무쳐줍니다.
✅ 접시에 두부를 올려주고 그 위에 미역무침을 올리고 또 그 위에 두부를 올려줍니다.
✅ 남은 무침 양념을 위에 끼얹어 줍니다. ✅ 두부미역무침이 아주 간단하게 완성됐습니다.
이렇게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두부미역무침이 완성됐습니다. 함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서 먹을 수 있는 두부미역무침을 오늘 반찬으로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