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맘편히 뛰어 다니세요” 무릎 통증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전문적인 지식없이도 누구나 따라하는 1분 테이핑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나이를 드신 분들이 가장 먼저 문제가 생기는 부위가 무릎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이 찾아오게 되면, 숙면을 취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물론, 걸을 때 마다 느끼는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 것도 많이 힘들어지게 마련입니다. 이처럼 우리 허리와 함께 우리 체중을 지탱하느라 연골과 근육에 문제가 생기기 쉬운데, TV에서 운동경기를 시청하다보면 선수들이 어깨,무릎, 등과 같은 부위에 테이핑을 하고 나오는 것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의료용 테이프를 사용해서 간단하고 신속하게 무릎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테이핑 간단히 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무릎에 테이핑을 해보려 해도 어려울 것 같아서 망설여지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지식이나 숙련이 되지 않더라도 아주 간단하게 테이핑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지바고’ 캡쳐
✅ 자신의 허리옆 대퇴부에서 무릎까지 길이로 테이프를 같은 길이로 3개를 잘라 준비합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지바고’ 캡쳐
✅ 3개의 테이프 중 하나는 가운데를 2/3정도 잘라서 두 갈래로 만들어 준 다음, 자르지 않은 쪽을 허벅지 앞쪽에 먼저 붙여줍니다. 

✅ 쭉 붙이며 내려와서 갈라진 부분부터는 무릎의 양쪽 으로 각각 감싸주어 동그랗게 붙여줍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지바고’ 캡쳐
✅ 나머지 2개의 테이프로는 무릎 위아래를 빙빙 둘러서 감싸줍니다. 

✅ 테이핑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테이프가 울지 않을 정도로 10~20%정도만 당겨서 붙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통증 예방 동작

🔔 당일배송 BEST템! 🔔

테이핑 방법과 함께 햄스트링을 강화해서 무릎 통증을 예방하는 동작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허리나 무릎등의 관절관련 문제는 통증이 있는 부위 주변의 근육들을 강화해 주는게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지바고’ 캡쳐
✅ 수건을 한 장 준비하신 후에 중심을 잡고 설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의자등의 보조물을 곁에 둡니다. 

✅ 수건을 무릎과 가까운 허벅지 부근에 묶어주시고, 종아리가 허벅지에 닿도록 수건을 묶은 다리를 천천히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 중심을 잡으면서 운동하기 쉽도록 의자를 붙잡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 이 동작을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종아리가 수건에 닿는 느낌이 들 때까지 다리를 들어올려 주셔야 하고, 허벅지는 고정한 상태에서 종아리만 올렸다 내려주셔야 합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점점 차가워지게 되면, 무릎 통증이 더욱 괴롭힐 수가 있는데, 앞써 말씀드린 테이핑 요법으로 무릎통증을 잡아보시고, 알려드린 간단한 운동법으로 꾸준하게 근육을 강화하셔서 정말 편안하고, 통증없는 건강한 무릎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영상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