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하고 배추 조금 남겨두세요” 주부들의 반찬 고민을 덜어주는 배추, 보약으로 먹는 방법 (+효능)

🔔 당일배송 BEST템! 🔔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배추값이 내리고 다시 예전의 물가로 돌아오고 있는 중인데요. 배추는 흔히 김치를 떠올리곤 하는데 사실 배추 단독으로 해먹을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배추는 천연 유산균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런 배추가 몸에 좋은 보약보다도 더 좋다는 사실이 입증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배추가 가진 여러가지 효능들과 함께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배추전 레시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배추의 효능

배속의 가스를 제거해 줌

🔔 당일배송 BEST템! 🔔

뱃속에 가스가 잘 차시는 분들은 이제부터 배추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배추는 소화불량이나 배에 가스가 찰때 먹으면 아주 좋은데요. 단, 생배추를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통에 좋음

치통때문에 잠을 자기 힘든 분들이 계신데 이럴때도 배추가 효과가 좋습니다. 잇몸의 붓기가 빠지면서 통증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배추입니다.

기관지에 상당히 좋음

가래와 기침으로 이맘때쯤이면 고생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이럴때도 배추를 드셔보세요. 기관지를 보호해주고 강화해주기 때문에 기관지때문에 힘든 분들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혈액을 맑게 해줌

미역국과 함께 혈액을 맑게 해주는 것이 바로 배추입니다. 배추는 피로인한 각종 질병들을 예방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음

🔔 당일배송 BEST템! 🔔

사과보다 10배가 많은 비타민C가 들어 있는 것이 바로 배추입니다. 비타민C 자체가 장기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제 후식으로 사과가 아닌 생배추를 드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함

고기를 먹을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상추나 깻잎인데 이제 앞으로는 고기와 배추를 함께 싸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소화도 잘될 뿐더러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서 고기로 인한 변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배추전 레시피

배추는 간단하게 전을 해서 먹는 것이 더 고소하고 영양가도 좋습니다. 아래의 레시피를 따라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배추를 하나씩 떼어내서 깨끗한 물에 씻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배추의 윗부분이 구울때 구부러지니까 끝부분을 칼집을 넣고 칼등으로 두드려서 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메밀부침가루 2컵 + 물 2컵을 넣습니다. 

✅ 메밀가루가 없으면 부침가루, 일반 밀가루 모두 가능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소금 1/3스푼을 넣습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후라이팬은 중불로 달궈줍니다.

✅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반죽을 우선 후라이팬에 두르고 그 위에 배추를 올린 후에 사이에 쪽파(생략 가능)를 끼워 넣습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제일 위에 반죽을 한 국자 끼얹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홍고추를 올려줍니다.(생략 가능)

✅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출처 : 유튜브 ‘엄마의 손맛’ 캡쳐
✅ 맛있는 배추전이 완성됐습니다.

✅ 기호에 따라 양념장과 함께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념장 레시피는 아래 영상 참고)

이렇게 배추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배추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천연 소화제이자 비타민,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배추는 의외로 생으로 먹었을 때 더 큰 효능이 발휘된다고 하니 이점에 유의하셔서 간식으로 배추를 아삭하게 씹어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 “오늘부터 운동지원금 신청서 받습니다” 1년 중 가장 통크게 지원해주는 헬스, 수영, 골프, 배드민턴, 태권도 정부바우처 (+신청방법)
👉 “신청안하면 못 받습니다” 곧 있으면 마감하는 최대 10일동안 가족 돌보면서 50만원 받는 신박한 정부지원금
👉 “올해부터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