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중도해지 가능합니다” 지금 파킹통장보다 금리 좋다고 난리난 중도해지 정기예금 통장 (+금리순으로 비교)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파킹통장이 유행입니다. 바로 해지를 하더라도 이자를 다 받을 수 있고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는 고금리 파킹통장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신데요. 이런 파킹통장에 대항하여 정기예금도 이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해서 파킹통장과 유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중도해지가 가능한 파킹통장과 비슷한 은행별 예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위 1% 부자가 찾는 세무사가 알려드립니다” 자녀한테 현금 10억 계좌이체해도 증여세 한 푼 내지 않는 방법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이제부터 은행가서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은행에 입금하고 돈찾을때 새롭게 시행되는 이것 (+해결방법)

다올저축은행 Fi 자유해지 정기예금 4.20%

🔔 당일배송 BEST템! 🔔

✅ 가입금액 : 10만원 이상

✅ 가입기간 : 36개월

✅ 비대면 금리 : 4.20%, 대면 금리 : 4.10%

✅ 가입방법 :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SB톡톡플러스, Fi자체 앱), 은행지점

대면 금리보다 비대면 금리가 더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도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하면 언제나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습니다. 다올저축은행은 총자산 7위의 중대형 은행으로써 전반적으로 놓고 봤을 때 양호한 지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더마니 드림 E-정기예금 4.20%

✅ 가입금액 : 10만원 이상

✅ 가입기간 : 36개월

✅ 대면 금리 : 4.10%, 비대면 금리 : 4.20%

첫 번째 소개해드린 상품과 동일한 금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나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0.1%의 우대 금리를 적용하며 총자산 22위의 중형은행입니다.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 4.20%

✅ 가입금액 : 10만원 이상

✅ 가입기간 : 24개월

✅ 금리 : 4.20% 

✅ 가입방법 : 은행지점, 인터넷, 모바일 (하나디지털뱅크, 하나원큐)
🔔 당일배송 BEST템! 🔔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 중도해지 정기예금은 상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언제 해지해도 동일하게 4.20%의 금리가 적용이 되지만 1개월 미만일때 해지를 하게 되면 0.2%의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복리정기예금 4.0%

✅ 가입금액 : 10만원 이상

✅ 가입기간 : 12개월~36개월

✅ 금리 : 12개월 기준 5.8% (중도해지 금리는 연 4.0%)

12개월 만기시에 5.8%의 금리가 매우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하지만 중도해지를 해도 4.0%의 금리가 확보가 되기 때문에 언제든지 중도해지를 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SBI저축은행은 총자산 1위의 대형은행으로 안전성 측면에서 본다면 매우 양호한 지표에 속합니다.

페퍼저축은행 중도해지 FREE 정기예금 3.30%

🔔 당일배송 BEST템! 🔔

✅ 가입금액 : 10만원 이상

✅ 가입기간 : 3년

✅ 가입방법 : 디지털뱅킹, 인터넷뱅킹, SB톡톡플러스

금리를 놓고 봤을 때 12개월동안 중도해지를 하지 않고 놔뒀을 때 최고 5.10%로 꽤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최소 3.30%~최대 4.50%로 낮아지기 때문에 어찌보면 다른 은행들의 파킹통장보다 못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소 3개월 이상은 두고 해지를 하면 연 4.30%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하지만 중도해지를 해도 정해진 금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고 최소 3개월만 해지하지 않고 가지고 있으면 금리의 해택을 받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상황별 결론

오늘 소개해 드린 5가지의 중도해지 정기예금 통장을 비교해 보자면,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다올, 우리금융 저축은행 상품 :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고 높은 금리를 원하시는 분들

✅ SBI 저축은행 상품 : 만기까지 생각을 두고 일부만 출금한 계획이신 분들

✅ 페퍼 저축은행 상품 : 3개월 ~ 6개월 정도 예치할 생각이 있는 분들

이렇게 중도해지를 해도 높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정기예금 상품들을 알아봤습니다. 어찌보면 파킹통장이라는 많은 장점이 있는 상품들이 더 메리트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위의 상품들 중에서 나의 상황에 맞는 정기예금 통장이 있다면 한 번 둘러보시고 높은 우대금리를 받아가시기 바라겠습니다.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