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일배송 BEST템! 🔔
이제 곧 김장철이 다가옵니다. 엄마가 김장할때 꼭 같이 먹던 것이 있었는데요. 바로 수육입니다. 수육은 막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먹어야 하는 관례와 같은 음식인데요. 집에서 수육을 할때는 촉촉하게 항상 맛있게 만들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오늘은 유명 수육집에서 먹는 것과 똑같이 맛있고 촉촉하게 만드는 수육 레시피를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수육 준비물
🔔 당일배송 BEST템! 🔔

✅ 생삼겹살 1근(600g), 콜라 500ml 1병, 소주 1병, 마늘 7알, 대파 1뿌리, 양파 1개, 진간장 1/2컵(종이컵), 통후추 30알, 물 2컵(종이컵)
재료를 준비할 때 양파는 껍질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준비합니다. 양파의 껍질에는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며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수육 레시피

✅ 양파를 뿌리쪽만 다듬고 큼지막하게 4등분 해줍니다.

✅ 대파도 큼지막하게 반토막으로 썰어줍니다.

✅ 냄비의 가운데에 생삼겹살을 담고 마늘 7알, 양파, 대파를 깔아 줍니다.

✅ 콜라 500ml 1병과 소주 360ml 1병을 부어줍니다. 아주 중요한 작업입니다.

✅ 소주는 잡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콜라는 고기의 연육작용을 도와주어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 진간장을 종이컵 기준으로 1/2컵 붓습니다.

✅ 물을 종이컵으로 2컵 붓습니다.

✅ 통후추를 30알 넣습니다. 고기의 잡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꼭 넣어주세요.

✅ 처음에는 강불로 5분간 삶아줍니다. ✅ 중불로 낮추고 35분간 삶아줍니다. ✅ 중간에 고기를 한 번 뒤집어 줍니다.

✅ 만약 고기 한 덩이를 더 넣는다고 치면, 진간장 1/4컵 + 물 1컵을 더 넣고 나머지 재료는 똑같이 넣고 삶아줍니다.

✅ 삶은지 총 40분이 지나면 뚜껑을 열지말고 5분동안 뜸을 들입니다. 이렇게 뜸을 들여줘야 고기가 야들야들하니 맛있게 됩니다.

✅ 고기를 건져서 한 김 식혀줍니다.

✅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 막 담은 김장 김치와 먹으면 궁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김대석 셰프의 요리중에서도 인기가 높았던 수육 레시피였습니다. 집에서 수육을 만들어 먹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위와 같이 간단하게 수육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김장 김치를 담그고 나서 꼭 수육을 삶아서 가족들과 함께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