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배터리가 유독 빨리 닳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딱히 오래 통화를 하지 않아도 다른 동영상을 보지 않았는데도 배터리가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 하루에도 여러번 충전을 해야 합니다. 심한 날은 하루에 3번 정도 충전을 할때도 있는데요. 이럴때 배터리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합니다.
오늘은 핸드폰 배터리에 부담이 안가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핵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스 분리후에 충전을 한다
핸드폰을 충전할때는 반드시 케이스를 분리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충전중에 핸드폰 자체내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때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 계속 충전을 하게 된다면 당장은 문제가 생기지 않더라도 배터리의 생명을 단축시키는 일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케이스는 분리해서 충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새 충전하지 않는다
핸드폰 충전기를 꽂아둔 채 밤새 충전을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핸드폰은 과충전이 되면 배터리가 손상을 입고 발화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00% 충전을 하고 나서는 바로 충전기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방전 전에 충전을 한다
사실 이 부분은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고 계시는데 핸드폰이 완전히 방전이 된 후에 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 내부 안에 구성회로에 손상이 생겨서 배터리의 성능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유선충전은 40% 이상, 무선충전은 50% 정도가 남았을 때 바로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한채로 다른 것 만지지않기
핸드폰을 충전할때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충전을 한 상태로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의 행위를 하게 되면 발열이 더 심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는 핸드폰의 특성상 배터리는 열을 많이 받을수록 전력소비가 빠르기 때문에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면 배터리 수명은 단축됩니다.
정품 충전기만 사용한다
계속해서 말씀드리는 것 중에 하나가 배터리 과부하인데 정품이 아닌 것은 폭발 등의 사고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정품 충전기는 과충전을 방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그늘진 곳에서 충전을 한다
핸드폰의 사용 최적온도는 16~22도입니다. 뜨거운 곳에서 충전을 하는 행동들은 핸드폰 배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그늘진 곳에서 햇빛이 없는 곳에서 충전을 하세요.